인앱브라우저에서 service Worker 의 지원여부

안녕하세요 …

저희는 알림톡을 이용해 사용자에게 URL을 통해 좀더 낳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알림톡으로 메세지를 전송하여 URL을 사용자에게 오픈하고 있는데요

카톡 인앱브라우저에서 최근 구글 크롬에서 제공하고 있는 Service Worker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가 궁급합니다.
서비스 워커를 이용하여 홈바로가기 아이콘및 알림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제가 태스트해본결과 Service Worker를 이용해서 Notification 을 지원하지 않는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앱브라우저도 크로미엄을 사용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앞으로 웹앱쪽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래시브웹을 구현해야 하는데 … 인앱브라우저를 이용해서는 불가능할 듯 보입니다만,

카톡에서 URL을 클릭했을시 인앱브라우저가 아닌 시스템기본브라우저로 open이 되게 할 수는 없는지요…

상당히 빠르게 발전해나가는 기술을 따라가기 위해서는 카카오 인앱에 가두어 놓는것 보다는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부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혹시 답해줄수 없는 사항인가요???

@como 답변이 늦었네요. 말씀하신대로 인앱브라우저에서 full spec지원은 쉽지는 않고, 외부 브라우저로 스위칭을 하는것은 카톡내의 정책이라 저희가 쉽게 결정을 할 수는 없네요. 인앱에서도 외부 브라우저로 튕길 수 있는 메뉴는 있는데, 바로 설정등으로 시작을 외부브라우저로 하고 싶은것이죠? 이거는 현재 빠르게 결정될 수는 없는 사항인것 같아요. 의견은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인앱브라우저에 관해서 글들을 쭉읽어 보니까… full spec이 아니라
그냥 기본적인 기능밖에 못하는 브라우저인듯합니다
차라리 자신이 없으면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window.open으로 팝업을 뛰우고 닫았을때 백지가 되는 상황은 정말이지 쥐약입니다.
결제및 외부와 연동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window.open을 사용해야하는데 이러한 부분은 1년전이나 지금이나 고처지조 않고 있군요…
물론 카카오내부의 정책(무슨이익이 있는지 모르겠지만)에 의해서라고 하시지만, API를 통해서 걸리는 URL뿐만이 아니라…
개인대 개인으로 주고 받는 url조차도 인앱브라우저의 프레임에 가둬 놓는다는 것은 독점적지위를 이용한 폭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엄청난 양의 신기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기술적 한계가 있는 인앱브라우저를 고집한다는 것은 정말 어리석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속히 인앱브라우저 이슈를 해결해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window.open함수는 full spec이 아니라 … 카카오인앱브라우저만 지원하지 않고 다른 모든 브라우저가 지원하는 아주 지극히 간단하고 단순하고 기본적인 브라우저의 기능입니다.
이것을 기술적인 한계로 생각하기에는 너무나 어처구니 없는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카카오가 이정도밖에 안되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만, 돈벌이에 급급해서 옆사람이 죽든살든 주구장창 소통과 개녑없고 영혼이 죽은 행동하는 닭ㄹ혜와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유독 데브톡에서 답변이 없는 카테고리가 인앱브라우저쪽입니다.
불통의 만사는 아닙니다. 조속한 답변과 해결을 바랍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