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링크 sendDefault 사용시 출처 영역 클릭시 공유데이터가 없습니다

카카오링크를 이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면 내용 제일 하단에 출처 영역이 노출됩니다.

PC 카카오톡에서는 말씀하신 첫번째 사이트도메인으로 이동되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공유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뜨는데, 어떻게 링크를 걸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앱 실행이 되지 않아 발생한 문제로 예상되는데요.
앱 설정에서 안드로이드나 iOS 플랫폼을 설정한 경우, 모바일에서는 해당 앱 스킴을 실행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선 앱에 적절한 커스텀 스킴 등록 절차(안드로이드, iOS)를 거쳐야 합니다.

모바일웹이라고 말씀들 안드렸네요.
모바일웹에서 카카오링크를 사용했을때입니다.
javascriptAPI 를 이용하였으며, 메시지 하단 출처를 눌렀을 때, 공유데이터가 없습니다. 라고 메시지라 노출되는 현상입니다.

다시 질문을 확인받고 싶습니다.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카카오링크를 사용했을 때 카카오링크는 정상적으로 전송이 되었지만,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전송된 메시지의 출처 영역을 클릭했을 때 사이트도메인으로 이동하거나 앱이 랜딩되지 않고 ‘공유데이터가 없습니다.’ 라는 에러메시지가 노출되고 있다는 의미신가요?

네 맞습니다.
모바일웹에서 카카오링크를 사용했을 때, 카카오링크는 정상적으로 전송됩니다.
출처영역에서
PC버전 카카오톡에서는 사이트 도메인으로 정상작동합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는 공유데이터가 없습니다.

라고 메시지 노출됩니다.

앱에서 카카오링크 스킴을 설정한 액티비티가 실행되면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이네요.
카카오링크 스킴으로 실행된 액티비티가 랜딩되는 과정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죄송하지만 무엇을 확인해야하나요?

카카오링크 스킴으로 실행된 액티비티가 랜딩되는 과정을 확인하라고 하셨는데, 어떤식으로 확인을 하라는 것인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카카오링크 출처 영역을 클릭했을 시 스킴으로 액티비티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말씀하신 ‘공유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는 토스트 메시지 또한 스킴 실행 이후 액티비티가 랜딩되는 과정에 나타난 에러 메시지로, 액티비티의 컨텍스트(파라미터 등)를 확인 및 초기화하는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킴으로 실행됐을 때, 액티비티가 실행되는 내부 로직이 수행하는 과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보내는 정보에는 카카오링크 옵션 중 링크부분은
content와 buttons 영역에 webUrl 과 mobileWebUrl 정보만 전달하는데 어떤 스킴으로 액티비티를 실행하는 것인지 확인이 가능한가요?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위에 언급한 내용을 보다 상세히 설명드리면, 앱 설정에서 안드로이드나 iOS 플랫폼을 설정한 경우 모바일에서 출처영역 클릭 시 앱키에 따라 정해진 앱 스킴을 실행하려고 합니다.
이 때 실행되는 스킴에 대한 정보는 안드로이드, iOS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