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로그인 sdk를 연동했는데요. 연결된 서비스 목록에 앱이 나오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SDK를 앱에 적용 했고요.
로그인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기는 했는데요.
카카오톡쪽에 연결된 서비스에는 앱이 나오지 않습니다.
어떤 문제일까요?

연결 해제해서 정보제공 동의창을 다시 나오도록 하고 싶은 거거든요.
근데 앱이 나오질 않아서 해제가 안됩니다.

SDK 상의 KOSession 의 close를 호출한 다음에 해봐도 동의부분은 그냥 자동으로 넘어가는 상황입니다.

@coanyaa 카카오 로그인을 성공적으로 하였다면 나올수밖에 없는데요, 혹시 app id 가 어찌되나요?

빠른 답변 고맙습니다.
앱 아이디는
애플리케이션(앱) ID : 109255
입니다.

일단 원인은 파악했습니다.

자동로그인 off 옵션을 사용중이신것으로 파악이 되었고, 이러다보니 명시적으로 signup API를 호출하시지 않으면, 연결된 상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연결된 서비스 관리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보통 자동로그인 off 옵션의 경우 3rd-party와의 회원 sync를 맞추는 역할로 사용되는데요, 3rd-party의 회원 완료시 카카오API시스템으로 signup API를 호출하면서 하나의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해결 방안은 2가지가 있을것 같아요.

  1. 명시적으로 3rd-party 회원 정보 입력되고 가입 완료시 카카오에 signup을 호출한다.
  2. 자동 로그인 기능을 on 한다. 이경우 로그인만 하여도 signup을 내부적으로 호출된 효과로 상태를 만듭니다.

signup API및 자동로그인 off의 경우 현재 deprecated 방식이므로 2번을 권장드리긴 해요. 디벨로퍼스에서 사용자관리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몇가지 테스트를 해보면서 추가로 수정되면 좋을것 같은 부분을 코멘트 드리겠습니다.

  1. email의 경우 가입시 필수로 필요한 항목인것으로 파악되는데요, 디벨로퍼스에서 선택으로 설정되어 있는것 같아요. 비즈앱으로 이미 승격을 하셨기 때문에 필수로도 가능합니다.
  2. 로그인시 카카오톡/스토리/다른계정 로그인등의 팝업이 뜨는 기본형 사용중이신데, 이또한 카카오톡 간편로그인으로만으로 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노출되어 있습니다. 혹시 모르셨다면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될것 같아요.

아~ 그랬던 거군요 정말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