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 생성하기 sample 오류 , DNS 주소를 찾을 수 없습니다

sample을 통해 '지도생성하기’를 따라해보는 중인데요,
앱을 만들고, 웹 플랫폼을 http://hunsoolocation2.com 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javascript appkey를 복사한다음에
sample에서 제공하는 코드

를 입력한후 daummap,html 파일로 저장해서

http://hunsoolocation2.com/daummap.html 를 크롬에서 들어갔더니 아래와 같이 뜹니다 ㅠㅠ 무엇이 문제인가요??

혹시 제가 아래 과정에서 무언가를 잘못한 건가요??

.

다 잘 설정된거 같고
그냥 hunsoolocation2.com 도메인의 문제인거 같습니다.
hosts 파일을 수정하여 로컬 서버 도메인 설정을 하셨다면
접속해보신 도메인 네임과 같은지 다시 한 번 살펴보세요!

hosts 파일을 수정하여 로컬 서버 도메인을 설정했다는게 무슨말이신가요?? 저는 제가 올린글 말고는 다른 작업을 한게없었어용…
제가 완전 초보라… ㅜㅜㅜ
웹플랫폼을 설정하는 과정에서 잘못됐다는 말인가요? 저는 그냥 제 앱페이지~ 일반~에서 웹 추가 누른다음에 이름을 저렇게 설정했습니다.
샘플 예시에서는 http://localhost:8080 이런식으로하던데, 저런식으로하면 유효한 이름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사실 등록한 도메인에서 웹서버를 실행시켜 위 파일을 열라는 말자체를 잘모르겠어요 ㅜㅜ

일단 서버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처음부터 거창하게 서버 장비를 사거나 대여를 해서 쓸 수는 없잖아요? ㅎㅎ
그래서 로컬 서버를 띄워서 해보는 겁니다. 사용자 컴퓨터가 서버역할을 하도록 해 주는거죠.
보통 이렇게 로컬 서버를 띄웠을 경우
서버 루트에 http://localhost 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어떤 서버를 띄웠느냐에 따라 다르긴 한데 보통 정적 파일 서버를 띄운다고 가정하면,
서버 루트로 지정한 디렉토리에 작성하신 html파일을 넣었을 때 위에 해 보신대로
http://localhost/daummap.html로 접근이 가능한거죠.
제가 말씀드린 hosts 설정은 로컬서버에 접근하기 위한 도메인 네임 설정을 위해 수정이 필요해서 언급한거고요.
기본적으로 지정되어 있는 localhost 말고 다른 도메인 네임으로 테스트 하셨길래 그걸 수정하신 줄 알았습니다.
구글링을 하시면 플랫폼 별로 로컬서버 세팅을 하는 방법들이 많이 나옵니다. 간단한걸로 하나 골라서 해보세요.

와… 알겠습니다!! 답변보고 뭐가 문제였는지 알았고, 구글링통해서 웹서버, 웹브라우저 개념을 좀 익히고 뭐가 문제였는지 알게되서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