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native에서 지도를 웹뷰로 구현하는 앱을 개발 중인데 문제가 있습니다

리액트네이티브에서 제가 만든 카카오 지도를 웹뷰로 실행하는 앱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도에 있는 마커를 누를시 커스텀오버레이가 열리고 길찾기 버튼을 누를시 그 장소의 길찾기를 해주는 방식인데

길찾기를 눌렀을때 카카오맵앱이 설치되어 있어도 카카오맵으로 넘어가지 않고 can’t open url ~~~ 라고 뜨면서 앱이 열리질 않습니다.

제가 만든 앱이 아닌 모바일웹에서 테스트 해봤을땐 길찾기를 했을때는 카카오맵앱으로 잘만 넘어가지는데 리액트네이티브에서 만든 앱으로 길찾기를 실행하면 계속 위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어떤 것이 문제일까요?

밑에는 제 커스텀오버레이 안에 있는 길찾기 코드입니다.

var link = document.createElement(‘a’);

// 마커 위치를 이용하여 링크 동적 생성

var latLng = marker.getPosition();

var href = ‘https://map.kakao.com/link/to/’ + pos.title + ‘,’ + latLng.getLat() + ‘,’ + latLng.getLng();

link.href = href;

link.appendChild(document.createTextNode(‘길찾기’));

desc.appendChild(ellipsis1);

desc.appendChild(ellipsis2);

desc.appendChild(link);

body.appendChild(imgDiv);

body.appendChild(desc);

info.appendChild(body);

content.appendChild(info);

앱에서 지도앱을 열 경우 아래 문서 참고해서 os에 맞는 URL Scheme을 설정해주세요.
Android: Kakao 지도 Android API 가이드
iOS: Kakao 지도 iOS API 가이드

일단 안드로이드에서는 앱으로 카카오맵 길찾기가 열리는게 확인되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맵 앱이 깔려있지 않을때는 계속해서 Can’t open url: kakaomap://route?sp ~~~ 라고 뜨고 길찾기가 진행이 안됩니다. 이걸 안 깔려있을땐 웹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거나 앱 설치 경로로 이동시키는 방법이 없을까요?

그리고 아이폰에서는 그냥 길찾기가 연결이 안되고 위와 같은 문구만 반복해서 뜹니다.

현재 앱은 expo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웹뷰로 만든 앱에서 확인을 해봤는데 앱이 없다면 플레이 스토어로 연결이 됩니다.
expo에 React Native라면 일반적인 웹뷰를 감싼 하이브리드 앱과는 다른 상황으로 보이네요.
웹뷰에 도메인이 있는 웹페이지를 삽입하는 형태로 해도 동일한지 확인해 주세요.

임베디드 브라우저, 웹뷰, 웹 컴포넌트와 같은 환경은 환경 구축 및 테스트의 어려움 때문에 대응 범위에서 제외됩니다.
적극적으로 대응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어찌저찌 하다 보니 이제 안드로이드에선 전부 정상적으로 작동하네요 앱이 없으면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하기도 합니다.

근데 ios만 여전히 해결이 되질 않네요…ios는 그냥 길찾기앱 자체가 열리질 않고 ‘kakaomap 연결중입니다’ 화면만 보여지면서 “Can’t open url: kakaomap://route?sp ~~~” 이런 문구만 계속 뜹니다. '설치없이 지도보기’를 누르면 웹으로 길찾기는 작동이 되는데 앱으로 넘어가지는 것만 안되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