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Native에서 카카오 로그인 오류

안녕하세요
클라단은 React Native 사용하고 서버로 express 사용 중입니다.
express에서 passport-kakao 이용하여 소셜 로그인을 구현을 하였는데

클라에서 서버의 kakaoStrategy 접근하였을 때 profile._json.kakao_account에 has_email이 false로 나오는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카카오 디벨로퍼 동의항목에서 이메일 선택동의로 설정 해놓았고
RN 웹앱으로 구현을 한것이라 앱키는 REST API키로 하였는데 어디가 문제인가요…?

서버만 도커로 테스트 할 때는 문제 없이 로그인 잘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구현 방법과는 관련 없이 사용자의 계정에 이메일 정보가 없을 때, has_email=false 로 반환됩니다.

혹시 scope에 ‘account_email’ 이것을 추가해줘야 하나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ID 713307
입니다~

scope는 이미 한번 로그인 하신 고객을 대상으로 이전에 동의 받지 않은 선택 동의 항목의 재 동의 요청 시 사용합니다.

앱(713307)은 account_email 동의 항목이 선택동의로 되어 있습니다.
고객이 동의하지 않은 경우 scope설정을 통해서 다시 동의 하도록 하실 수 있습니다.

첫 로그인 때 부터 scope 설정을 하게되면 scope에 설정되지 않은 항목은 동의를 받지 않게 되니 설정 시 주의 하셔야 합니다.

보통 선택동의 항목의 경우 로그인 후, 동의 내역을 확인하여 추가 동의가 필요한 경우, 추가 항목 동의 받기 요청하는 식으로 처리 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