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을 추가한 사용자의 provider_id를 얻고 싶습니다 .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 ?
단건으로는 https://kapi.kakao.com/v1/api/talk/channels?target_id_type=user_id&target_id=
API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 걸로 알고있습니다.
채널을 추가한 사용자의 provider_id를 얻고 싶습니다 .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 ?
단건으로는 https://kapi.kakao.com/v1/api/talk/channels?target_id_type=user_id&target_id=
API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 걸로 알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provider_id 라고 함은 어떤 데이터를 말씀하시는건가요?
회원번호를 말씀하시는건가요?
넵 사용자를 특정지을 수 있는 값입니다. (user_id)
아쉽지만, 다건으로 확인 가능한 API는 제공해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서비스측에 채널 연결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단건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른이야기지만, 사용자는 채널을 언제든지 차단하거나 가입할수 있기에, 채널 연결정보를 항상 최신화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채널 관계 알림(콜백)을 이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말씀해주신 채널 관계 알림을 통해서 개발을 진행했는데요.
dev 서버나, prd 서버에서 채널 콜백 URL (카카오 → 이만배) 호출 하게 됐을때 저희쪽 방화벽에 대한 오픈이 필요한데
콜백을 호출하게되는 카카오 서버의 IP가 필요할 듯 합니다.
혹시 관련된 부분을 안내 해주실 수 있을까요 ?
IP 같은 정보 공개가 어려운 경우는 whydda@knowtil.us 보내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아래 FAQ 확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에 등록한 콜백 요청이 실패(방화벽 셋팅) / If callback request is failed (firewall setting required)
안녕하세요!
https://kapi.kakao.com/v1/api/talk/channels?target_id_type=user_id&target_id= 제가 아래의 API를 가지고 회원 전체 기준으로 동기화를 진행했는데 400명 정도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혹시 차이가 날 수 있는지와 차이날 경우 개선할 방안이 있을까요 ?
말씀해주신 콜백 API는 적용해놓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사용자는 카카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채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서비스측에서 갖고 계시는 회원정보를 기준으로한 인원수와, 채널관리자센터에 표시되는 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정상적인 상황이라 개선하실 부분이 없어 보이십니다.
네 답변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