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톡 채널 open api 코드 관련 문의들

저희 미국계기업의 한국 지사에서 ‘https://developers.kakao.com/docs/js/kakao-talk-channel’ 이 OPEN API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몇가지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1. 카톡 디벨로퍼스 사이트 전체의 언어를 영문으로 바꾸는 방법이 있을 까요?
  2. 이 카톡채널 OPEN API의 경우 업데이트가 있나요? 혹시 있다면 업데이트 주기가 어떻게 될까요?
  3. PC말고 모바일도 함께 이버튼을 생성할 수 있나요?

이 OPEN API를 사용하려면 미국 본사 웹사이트에 넣어야 하는데 웹사이트 담당자가 요청한 사항들 입니다.

  1. 영문화는 일부만 적용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카카오톡 채널 가이드는 현재 영문화 안되어 있는 상황이에요.
    영문가이드가 필요하면 저희도 번역을 해야 해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외에 다른 가이드가 필요하시면 영문화 버전 알려드릴 순 있어요.

  2. open api는 작게는 bug fix, 개선, param 추가나 response 추가 등의 변경이 있을 수 있고, 필요시에 version up도 있을 수 있어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진 않고 필요할때 변경이 발생합니다.
    sdk update의 경우는 변경된 내용에 대한 부분을 릴리즈노트로 공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실 수 있어요.

  3. 모바일에서도 사용가능하세요. 모바일에선 톡이 깔려있다면 톡으로 이동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 질문 드려요

  1. 저희가 카톡 채널 영문가이드가 필요한데 혹시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그리고 다른 영문화 버젼 가이드들이 뭐뭐있으신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2. 음 만약 그런 필요시 변경이 생길 경우 자동업데이트 되나요?
  1. 카카오톡 채널 플러그인 JS SDK 만 영문화한다면 이번주안에는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https://developers.kakao.com/change_locale/en 으로 요청하시면 영문버전으로 변경됩니다.
    다시 한글 버전을 보고 싶으시면 /change_locale/ko 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2. js sdk 를 어떻게 사용하시느냐에 따라 다를텐데요.
    latest 버전으로 내장하시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고, 특정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적용하시면 직접 업데이트 하셔야 합니다.

  1. 알려주신 링크 확인 하니 '시작하기’는 이미 영문화 되어있는거 같아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js/kakao-talk-channel 이 부분만 영문화 해주신다는 말씀 맞으신가요?
  2. js sdk에 latest 버젼을 내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번의 링크에서 카톡채널 예제에 나와있는 스크립트 그대로 쓰면 직접 업데이트 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