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팬더블 소재 on off api 허용 문의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주식회사 에코마케팅
APP 이름(ID): 236159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익스팬더블 소재에 on/off api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익스팬더블 소재가 출시된지 1년 정도가 경과해감에 따라 여러 광고 계정에서 해당 유형의 소재들의 사용량이 점차 늘어가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다른 비즈보드 혹은 디스플레이 소재와는 다르게 해당 유형의 소재들에 대해서는 on/off api 사용시 '익스팬더블 요소가 있는 소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오류가 반환되어 관리의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만약 익스팬더블 소재들에 대해서도 on/off api를 사용이 가능하다면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혹시 해당 유형의 소재에 대해서도 on/off api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해주실 수 있으신지, 그리고 만약 가능하다면 대략적인 일정은 어느정도로 예상하고 계신지 문의드립니다.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소재 상태 변경 오픈API에 익스팬더블 소재를 지원할 수 있을지 내부 검토 후 다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많이 늦은 감이 있지만 요청주셨던 사항 반영하여 개선되어 안내 차 코멘트 남깁니다.

2023년 5월 30일 기준으로 소재 상태 변경 API의 지원 대상이 카카오톡 채널 메세지를 제외한 전체 소재유형으로 확대되었습니다. (관련 공지 링크: 카카오모먼트)

업데이트된 사항은 카카오 디벨로퍼스 가이드에서도 확인 가능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