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태그가 적용이 되지 않아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에 URL을 공유하면 OG태그의 정보를 가져오지 않고 있습니다.

URL을 공유하면 공유한 URL만 나오고 제목도 안나오고 '미리보기가 없습니다.'라고만 나옵니다.

이미지는 지정을 하지 않아서 안나오는 것이 맞는데, 제목이라든지 설명은 왜 안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디버거로 캐쉬를 아무리 지워봐도 적용이 안됩니다.

https://www.ssyapt.com/pt 로 하면 제목이 나오는데,

https://www.ssyapt.com/apt/ms/type23_page01.asp?pt=&docnum=1272로 하면 나오지 않습니다.

여기저기 검색을 하고 테스트해 보아도 안되네요…

어떻게 하면 OG태그를 읽을 수 있는 건지 알려 주세요…

위 URL 둘 다 OG태그가 소스 보기로 보입니다.

답변 좀 부탁 드려요~~~

해당 페이지 스크랩서버가 접근 했을때 8초 타임아웃 발생하는 것 보니

카카오 스크랩서버를 차단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래 내용 체크 부탁드려요~

카카오톡 scrap(url 미리보기) 안될때 체크 리스트

안녕하세요?

OG태그 적용이 되지 않아 어제 문의 드렸더니 카카오 스크랩서버를 차단하고 있는 것 같다는 답변을 받았는데요…

이상한 것이 같은 서버의 다른 사이트나 페이지들은 정상적으로 OG태그가 적용되어 나옵니다.

https://www.ssyapt.com/pt 는 정상적으로 OG태그를 적용하여 스크랩하는데 이 사이트의 서브페이지인 아래 URL은

https://www.ssyapt.com/apt/ms/type23_page01.asp?pt=&docnum=1272 미리보기가 없습니다.라고 나오는 점 입니다.

이런 경우에도 카카오 스크랩서버를 차단했을 경우가 있나요?

같은 서버에서 어떤 것은 되고 어떤 것은 안되는 현상이 이상하여 재문의 드려 봅니다.

수고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 추가로 확인해보니 사이트에서 리다이렉트 처리 하는군요.
리다이렉트 하기 전 페이지에 og 메타 테그가 없어서 해당 메시지 표시된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ssyapt.com/apt/ms/type23_page01.asp?docnum=1272&pt=

안녕하세요?

https://www.ssyapt.com/apt/ms/type23_page01.asp?pt=&docnum=1272

위 URL로 접속하면 카카오에서는 아래처럼 접속하는 것 같습니다.

https://www.ssyapt.com/apt/ms/type23_page01.asp?docnum=1272&pt=

위와 아래의 URL에서 pt= 이 부분이 위치가 달라지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URL 파라메타에서 pt= 이 부분이 쿼리스트링 제일 처음에 나와야 사이트가 열리는데 뒤로 가서 사이트가 안 열리는 것 같은데 파라미터 순서가 안 바뀔 수는 없을까요?

일반적으로 쿼리스트링은 순서에 상관없이 http request를 통해 전달되므로 액션이 동일해야할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운영하시는 서비스에서 파라메터 key, value로 처리하지 않고 다르게 처리하시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아쉽지만, 해당 부분은 스크랩서버에서 처리 하는 부분이라 별도 처리는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