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관광지를 Marker로 표기하고자 할 때 '나'와 '관광지' 거리 계산을 하는 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내 주변 관광지를 카카오 지도에 Marker를 이용하여 출력해주는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합니다.

관광지 정보(주소 포함)의 경우 사이트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생각해본 페이지 구현 방법은 Javascript에서 제공하는 navigator.geolocation를 사용하여 우선 '나의 위치 좌표’를 조회하여 지도상에 Marker로 출력해주고, 서버로 부터 관광지 목록을 조회하여 Marker로 출력해주는 것입니다.

관광지 목록을 Marker로 출력해 줄 때에는 나와의 거리를 계산하여 출력 여부를 결정해주고 싶은데요.
(예를 들어, 현재 나의 위치 기준으로 5km 내 존재하는 관광지만 출력)

이 경우 특정 두 지점(나와 A 관광지, 나와 B 관광지, … 등)의 거리 계산에 사용해 볼 수 있는 Map API가 있을까요?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devug

안녕하세요,
두 좌표 간 직선 거리는 구하실 수 있겠습니다만,
실제 이동 거리를 계산하는 API 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실제 이동 거리까지는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내 위치’에서 'A 관광지’까지의 일반적인(?) 거리만 계산이되어도 됩니다.
(카카오 네비게이션처럼 꼬불꼬불한 길까지 포함한 총 이동거리를 계산하는 것은 아닙니다.)

관련 레퍼런스 주소를 알 수 있을까요?

@devug

두 지점 간의 polyline 의 길이를 구하는 것과 같은 방식이에요

[선의 거리 계산하기 - Kakao 지도 Web API]

1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해결책’을 채택하긴 했지만 추가 문의가 가능할지 싶어 여기에 이어 남겨봅니다.
‘주소로 장소 표시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얻어지는 위/경도 좌표값은 기본적으로 WTM 좌표계를 이용하여 나온 결과 값인지 문의드립니다.

@devug

지도/로컬 API 에서 제공되는 좌표는 WGS84 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