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 스카이뷰에서 나오는 static image들은 가장 최신 일자 기준으로 제공되나요?

<div id="staticMap" style="width:600px;height:350px;"></div>
<script>
var staticMapContainer  = document.getElementById('staticMap'), // 이미지 지도를 표시할 div  
    staticMapOption = { 
        center: new kakao.maps.LatLng(33.450701, 126.570667), // 이미지 지도의 중심좌표
        level: 3 ,
        mapTypeId: kakao.maps.MapTypeId.SKYVIEW 
    };

var staticMap = new kakao.maps.StaticMap(staticMapContainer, staticMapOption);
</script>

해당 코드를 작성하면 스카이뷰 형태로 이미지가 나타나는데,
위성 촬영 년도는 언제 기준으로 구성된 정보인지 알 수가 없더라구요.

혹시 년도가 몇 년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만일 제가 17년도 촬영한 스카이뷰 이미지를 생성할려면 다른 메서드가 있는지 추가적으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API로 제공되는 스카이뷰, 하이브리드, 로드뷰의 촬영 연월정보는 공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연도별 스카이뷰 이미지를 적용하는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은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혹시 그러면 staticMap에서 나오는 위성 사진은 몇 년도 기준의 사진인지 알수 있을까요?

그리고

위성 사진 업데이트 주기는 어떻게 되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staticMap 메서드에서 나오는 위성 사진 기준입니다.)

staticMap에 표기되는 위성지도의 지역/위치 등에 따라 업데이트 기준년도가 각기 다를 수 있습니다.
조금 번거로우시겠지만,
특정위치로 얻어진 staticMap을 토대로 카카오맵(https://map.kakao.com/) ‘스카이뷰’ 에서 표기중인 연도별 이미지를 대조하여 확인하시는 방법이 최선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