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카카오톡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KOE101)

안녕하십니까, 스포츠양말 브랜드 컴포트입니다.
저번주부터 자사몰 로그인 중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기능에 오류가 생겨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해보니

image

안녕하세요. Kakao입니다.
신속하게 답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상담을 통해 첨부해주신 사진에서 확인되는 REST API KEY로 조회 시
해당 디벨로퍼스 앱은 삭제된 상태로, 11월 5일 경 디벨로퍼스 사이트에서
Owner계정으로 직접 삭제하신걸로 확인됩니다.

안타깝게도 삭제한 앱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추후, 디벨로퍼스 앱관련 문의는 데브톡(https://devtalk.kakao.com/)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라고 안내를 받아서 삭제된 앱을 새로 받아야하는지 여쭤보려구요!

컴포트 홈페이지

pc: https://comport.kr/
mo: https://m.comport.kr/

둘다 카카오톡 로그인 문제가 발생합니다!
서둘러 복구되어야하는데 이미 꽤 지나서… 모쪼록 빠른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재해주신 사이트에 설정된 디벨로퍼스 앱은 삭제가 되어 카카오 로그인 시 에러가 발생하는데요.
신규 디벨로퍼스 앱 생성하시고, 사이트에 신규 앱의 앱키 적용하시면 카카오 로그인은 정상 작동 됩니다.

다만, 기존 카카오 로그인으로 가입한 사용자들은
다시 동의창이 표시되고 기존계정으로 로그인 및 연동이 안되고
신규 가입을 진행해야합니다.

앱을 삭제하신 이유가 있으실까요?

담당자가 아니라 자세한 경황은 모르고 업무를 이어받았지만 답변을 작성하고 있는 본인은 삭제한 적이 없습니다…ㅠㅠ
기존 회원이 연동이 안 되면 큰 문제네요… 어찌해야할까요

image

카카오톡 채널은 그대로 남아있는듯한데 왜 카카오싱크 간편신청을 누르면 새로운 채널을 등록하라고 나올까요?ㅠㅠㅠ
image

카카오톡 채널이 다른 디벨로퍼스 앱에 연결되어 있거나

이번에 새로 등록하신 디벨로퍼스앱과 사업자 번호가 다르다면

기존 카카오톡 채널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기존 카카오톡 채널 주소 알려주시면 연결되어 있는 디벨로퍼스앱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http://pf.kakao.com/_Rxlnnd : 컴포트 카카오톡 채널 주소입니다!!!

image
사업자번호로 비즈계정을 새로 연동했는데 참고가 될까싶어 같이 첨부드립니다ㅠ

사업자 번호가 다른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비즈앱 : 375-86-**023
비즈채널 : 344-87-**406

사업자 번호가 2개라 다시 등록했습니다!
해당 아이디로 한번 더 확인 부탁드릴게요 ㅠㅠ

ID: 669113
image

네, 사업자 번호 동일하여 설정하실때 표시되야하는데. 여전히 안나오나요?

시도하신 계정이 채널관리자 계정 맞으실까요?

(master) ce*@***port.kr
(manager) nabymu*****@***er.com

골뱅이 다음 부분이 ***port.kr 입니다!
주식회사 *랑으로 등록된 비즈니스 채널입니다

669113 비즈앱에 연결되었네요.

오 이럴수가… 오늘내에 처리할 수 있는 다른 방안은 있나요?
카카오 개발자> 내 어플리케이션을 새로 만들어야할까요,

669113 앱과 _Rxlnnd 채널이 연결되어 https://comport.kr/에 카카오 로그인(싱크) 잘 설정되었습니다.

“내 애플리케이션>제품 설정>카카오 로그인>동의항목” 설정만 해주시면됩니다.


“내 애플리케이션>제품 설정>카카오 로그인>카카오톡 채널” 메뉴에서 대표 채널 설정해주시면
카카오 로그인 시, 카카오톡 채널에 자동 친구추가되는 선택 동의 항목이 표시됩니다.


위에 안내드린 것처럼 기존 카카오로그인 회원은 신규 가입으로 로그인해야하니 사용자에게 안내가 필요해보입니다.


추가로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히어로는 멀리 있지 않습니다… 당신이 대한민국의 미래이자 영웅입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적게 일하고 야근은 되도록 멀리하는 삶을 누리셨으면 합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