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006 오류 해결 방법이 잘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917375, LE BOL
    • 호스팅 사:카페24
    • 서비스 URL : https://lebol.co.kr/
    • 오류 내용 : 오류 내용에 따라 Redirect URI를 아래와 같이 등록하였는데, 개선이 되지 않습니다. 어떤 부분의 문제인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lebol.co.kr/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https://lebol.co.kr/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http://m.lebol.co.kr/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https://m.lebol.co.kr/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http://bonitoa.com/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https://bonitoa.com/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http://m.bonitoa.com/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https://m.bonitoa.com/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http://bonitoa.cafe24.com/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http://m.bonitoa.cafe24.com/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blush:
해당 사이트에 등록되어있는 앱아이디는 bonitoa[790407]입니다.

디벨로퍼스 > 내 애플리케이션 > 제품 설정 > 카카오 로그인 메뉴
하단 링크를 추가등록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lebol.co.kr/Api/Member/Oauth2ClientCallback/kakao/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너무도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아마도 제가 저희 사이트(https://lebol.co.kr/)에 등록되어있는 앱아이디 설정을 잘못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bonitoa[790407] 요 아이디는 현재 내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제가 삭제를 해 버렸었나봐요. ㅠㅜ)
따라서 말씀하신 링크를 추가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혹시 신규 애플리케이션인 ID 917375로 재등록이 가능할까요? 어떤 방식으로 기존 ID 삭제 후 재등록을 할 수 있는지 안내해주시면 정말정말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만약 이 방법이 불가하다면 이전 ID가 표시되게끔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다시한번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slight_smile:

신규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하시려면 기존 비즈 앱을 삭제 후, 비즈 앱을 연동하셔야 하는데 비즈 앱을 삭제하면, 카카오 로그인한 회원은 로그인이 불가능하며 기존 고객으로 로그인 못하고 신규 가입됩니다.

즉, 카카오 싱크 로그인 시에 발급된 고유한 일련번호, 앱 유저 ID 가
앱 유저 ID는 동일인이라도 디벨로퍼스앱이 달라지면서 다른 값이 전달됩니다.

해당 사이트에 연결된 비즈 앱 bonitoa[790407] Owner 계정을 찾아서 해결하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실 거 같은데 해당 방법으로 비즈 앱을 찾아 해당 비즈 앱을 유지하시는 건 어떠실까요?

개발자계정 분실 관련 문의 - lars.1님의 글 #2

확인감사드립니다 :slight_smile:

안녕하세요. 우선 이번에도 빠르고 정성껏 문의 답변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 bonitoa[790407] 계정도, 현재의 LE BOL 계정도 모두 저 혼자만 관리를 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아마 브랜드 리뉴얼로 기존 브랜드명이 표시되는 것을 지양하고자 삭제를 해 버린 것 같습니다.

일단 기존 계정을 통해 회원가입을 한 고객은 없다고 판단해도 되는 상황입니다.
기존 브랜드명이 카카오 로그인시 표시되는 일이 없으면 해서, 혹시 새롭게 생성한 ID를 새롭게 계정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은 없을지 문의 드립니다.

만약 이 부분이 기술적으로 어렵다면, 불가피하게 기존 계정을 찾아서 기존 브랜드명이 표시되더라도 사용을 해야할 듯 한데요,
신규 ID를 새롭게 연동시켜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가이드 주실 수 있을까요?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비즈앱 확인시에 bonitoa[790407] 계정은 삭제가 아닌 비즈앱이 등록되어있는 상태로 확인되고있습니다.

bonitoa[790407]앱에서 카카오로그인이 사용함으로 설정되어있어 해당 계정을 우선 찾아주셔야 비즈앱 변경이 가능합니다.
“개발자 계정 분실 가이드”

LE BOL[917375]으로 비즈앱을 변경을 위해선

  1. bonitoa[790407]계정을 찾아 카카오 로그인 사용안함 으로 변경
  2. LE BOL[917375]비즈앱의 카카오 로그인 사용함 으로 변경
    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bonitoa[790407] 계정은 LE BOL[917375]와 다른 담당자로 등록되어 있는데 분실하신 부분인지 담당자가 다르신 건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slight_smile:

설명 감사드립니다. 일단 기존 계정을 찾아야하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제가 모두 등록했었는데요, 분실한 것 같습니다.
저도 아래와 같은 준비를 하여 메일로 요청드리면 될까요?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항목에 대하여 platform.developers@kakaocorp.com 또는 pf.support@kakaocorp.com 이메일로 증빙자료를 보내주시면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당 앱이 어떠한 앱인지 확인을 위하여, 앱 이름과 알고계신 앱 키
  2. 본인확인을 위해, 해당 앱을 운영하고 있는 법인의 사업자 증명서
  3. 요청하신 분의 해당 회사 재직증명서
  4. OWNER 계정으로 변경할 새로운 계정 (사업자의 자체 이메일만 허용)

위 4 가지 정보와 자료를 이메일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slight_smile: 맞습니다.

말씀하신 방법처럼 bonitoa[790407]비즈앱 계정 찾아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