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 카카오 로그인만 하게되면
관리자 설정이슈 KOE004 오류로인해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었는데 이에 대한부분은 혹시 어떻게
하면 오류발생이 안되는걸까요?? 저희가 업데이트를 따로 진행해야하는 부분인걸까요?
@sdrl202 안녕하세요.
KOE004에러는 카카오 로그인이 비활성화되어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에서 카카오 로그인 기능을 활성화시켜주세요.
홈페이지 자체에서 변경되는건 없는건가용?
홈페이지 자체에서 변경되는건 없는건가용?
이해를 잘 못했는데요. “홈페이지 자체에서 변경” 이라 하심은 어떤 상황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앱ID를 알려주시면 현재 상황을 추가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저희 홈페이지 운영하는곳에서 변경이 필요한부분인건지 말씀드립니다!!
카카오 디벨로퍼스 (https://developers.kakao.com/console/app) 에서 사이트에 연결된 앱을 선택하시고
[카카오 로그인] 메뉴에서 "활성화 설정"을 ON으로 변경해주시면됩니다.
앱ID623003 입니다
로그인 활성화 설정으로 KOE004 에러는 발생할 것 같지 않은데요.
로그인 시, 사용자 정보 동의항목이 하나도 설정되어 있지 않네요.
의도적으로 하신게 아니라면, 아래 가이드 참고하셔서 카카오 로그인 구현 해주세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common
기존에 운영하시던 사이트에 디벨로퍼스 앱을 변경하시는 걸까요?
캡쳐해주신 화면의 도메인으로 API 호출 이력이 있는 다른 디벨로퍼스 앱이 있는데요.
https://girlsrepublic.shop
카카오 디벨로퍼스앱을 교체하시면 사용자에게 고유하게 부여되는 앱유저ID가 변경되어 기존 사용자가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없게 됩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지금 현재 KOE004 에러는 기존에 사용하고있는 주소에서 문제가 발생한걸까요?
로그를 보니 알려주신 623003 앱으로는 API 호출 이력이 없습니다.
현재 사이트에 설정된 앱은 617140(걸스리퍼블릭) 으로 보입니다.
617140(걸스리퍼블릭) 디벨로퍼스 앱의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617140 아이디 찾을수가 없다면 다시 설정을 해야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