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TALK SHARING LEGACY 문의

안녕하세요.
PC에서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시 일부 유저 중 오류가 발생하여 문의 드립니다.
오류 문구는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서비스의 공유하기 사용량이 초과되었습니다. 공유하기를 제공한 서비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서비스 로그를 확인해 보니 카카오 공유 건수가 쿼터(3만건)을 초과하지 않은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개발자 콘솔에 첨부 이미지와 같이 KAKAO TALK SHARING LEGACY는 limit를 초과한 것으로 보입니다.

KAKAO TALK SHARING LEGACY는 어떤 케이스에 집계가 되는 것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린샷 2022-11-18 오전 10.11.48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721541 입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는 사용자의 불편함이 없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기에 전송 제한에 대한 룰이 내부적으로 존재하고, 이러한 내부 규칙에 따라 동작하여 일부 사용자에게 사용량 초과 메시지가 표시되었습니다.

관련하여 디벨로퍼스에 표시된 KAKAO TALK SHARING LEGACY 쿼터 안내는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17일 자정, 18일 자정에 전체 유저가 아닌 일부 유저에게서만 발생되는 이슈였는데요.
현재 이슈가 발생했던 유저분께서는 정상 동작이 된다고 하십니다.

유저분께 해당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게 된 사유에 대한 안내를 해드려야 하는데
혹시 이슈 발생에 대한 원인을 알 수 있을까요?
추가로 저희가 조치해야 할 부분이 있는지 가이드 부탁드립니다.

따로 조치하실 부분은 없습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메시지 전송 제한과 관련된 룰은 상황에 따라 내부적으로 언제든지 추가 및 변경될수 있고 이러한 이유에 의해 일부 사용자들에게 제한 사항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드리고 싶지만, 이슈 발생 원인인 전송 제한과 관련된 룰은 규정상 자세히 알려드릴수 없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sob:

이슈가 발생하셨던 유저분의 계정 또는 앱유저아이디를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가능하시면 개인 메시지로 부탁드립니다. @woody.ho)
해당 유저분에 대해선 제한이 정상적인 수행이었지는 확인해 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개인 메시지로 계정 전달 드렸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