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웹에서 Kakao.Auth.login 할때 실행첫번째일때 throughTalk:true 간편로그인이 안되요

모바일웹에서 카카오 로그인을 이용하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예전에는 모바일웹에서 Kakao.Auth.login 을 사용하면, 카카오앱이 켜지면서 로그인이 진행되었었는데요.
언제부터인지 첫 호출시에는 카카오앱이 아닌, 웹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뒤로가기로 취소한후, 다시 버튼을 눌러 실행하면 두번째에는 카카오앱이 잘 켜지면서 진행됩니다.

첫번째 호출때부터 카카오앱으로 간편로그인으로 진행하고 싶은데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확인 가능한 URL 제공 가능하실까요?

안녕하세요.

제공해주신 사이트에서 카카오 로그인 호출이 setTimeout안에서 이루어 지고 있는데요
사용자의 액션없이 프로그래밍 적으로 호출하게되면 브라우저에 따라 정상동작하지 않거나 이상동작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뒤로가기 후 최소하여 다시 진행하였을 때 동작하였다 하더라도 이는 정상동작 케이스가 아니기에 사용자의 이벤트에서 로그인이 이루어 지도록 개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 setTimeout 은 제가 계속 웹로그인 화면이 뜨길래, 혹시 조금 늦게 뜨도록 해본건데요.
지금은 setTimeout 없애놓았는데, 여전히 처음에는 웹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그리고 사용자 "시작하기"버튼을 통해서 트리거되도록 되어있는데요.
좀 자세히 말씀드리면 버튼 클릭으로 인해 window.parent.postMessage 가 호출되고
이 이벤트를 받아서 로그인 함수를 호출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로그인할때 카카오 웹로그인 화면에서 입력하지 않고 취소하고, 챗봇 다음 선택지에서 “재로그인” 눌러서 다시 호출하면 두번째에는 카카오앱 간편로그인이 잘 동작합니다.

첫번째 호출할때만… 카카오앱이 아닌 웹로그인 화면이 뜨는것 같은데요 ㅠ;;

죄송하지만 한번 더 확인부탁드려도 될까요 ^^;

팝업 차단 안내 메시지가 표시되는 것으로 보아 최초 시직하기 버튼 클릭 후, 사용자 액션이 아닌 훅 이벤트 같은곳에서 프로그래밍적으로 로그인 API가 호출되는것 같습니다.

사용자 이벤트와 로그인 API를 연결부탁드립니다.

아. 그런가요.
팝업 차단 메시지가 뜨고 있었군요.

확인 감사합니다 :slight_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