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 sdk를 사용하여 싱크를 구현 했는데도 모바일에서 카카오계정을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나요?

문의 사항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먼저 입력하시면 더 빠르게 대응해 드릴 수 있습니다.

  • 개발 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 앱 아이디(app ID): 217482
    • 호스팅 사:
    • 서비스 URL :
    • 오류 내용 :

JS SDK 사용하여 카카오싱크 회원가입 로그인을 구현하였고, 해당 SDK를 사용한 html 링크를 QR코드로 만들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중입니다.
카카오톡 내 QR리더기로 코드를 스캔했는데, 일부 고객에게 카카오계정을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1. SDK 사용시에도 모바일에서 이런 경우가 발생할 수 있나요?
  2. 혹시 SDK 버전 때문에 발생할 수도 있나요?
  3. 모바일기기로 사용가능한 다른 QR 코드 리더기를 사용했을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인가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SDK를 사용한 html 링크 주소좀 알려주시겠어요?

https://pf-link.kakao.com/qr/_TwkNxd/pages/_xlI?query=isMobile%3Dtrue%26return_url%3D%26store%3DANAA002855
입니다. 혹시 원본 링크가 필요하신가요?

@help110

해당 증상을 겪을 사용자의 이메일과,
사용자가 사용한 QR앱이 무엇인지 확인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오프라인 매장에 있는 QR 코드를 카카오톡 앱 내 리더기로 스캔했는데 카카오 계정을 입력하라고 나왔다고 합니다.
(매장 전체에 싱크 가입 가이드를 카카오톡 앱 내 리더기로 스캔하는 방법으로 가이드 함)
고객분이 카카오계정이 뭔지 잘 모르셔서 가입을 못하셨다고 하니 이메일 확인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help110

사용하고 계신 QR코드 올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경남창원직영

@help110

저희 쪽 에서 확인한 결과, 현재 배포되고 있는 카카오톡 버전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 으로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사용자는 과거 카카오톡 내 오류가 있는 특정 버전을 사용하고 계셨을 것 으로 예상되는데요,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사용자가 있을 경우,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가이드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최신버전을 사용중임에도 그러한 문제가 지속되는 사용자가 발생 할 경우,
문제가 발생한 시간과, 해당 사용자의 카카오톡 버전, 사용자의 이메일 번호를 확인하여
저희쪽에 전달해 주시면 보다 세부적으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혹시 카카오톡 버전이 얼마 이하일 경우 발생되는지 알수 있나요?


CI 필수인 앱의 본인인증 프로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