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JavaScript SDK 사용하기

https://developers.kakao.com/docs/sync
카카오 로그인 기능은 전에 설정해두었습니다.

그러나 서비스 약관 연동, 카카오톡 채널 연동, 고급 가이드의 JavaScript SDK 를 어디에 적용해야 하는지 도움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 로그인만 사용하시던 서비스에 카카오싱크를 적용하시려는 것 같아요.
질문을 정확히 이해하기가 어려워서, 처음 사용자시라고 가정하고 먼저 해야하는 일들을 안내 드릴게요.

카카오싱크를 사용하시려면 먼저 비즈 앱 인증이 필요합니다.
여기에서 신청하실 수 있어요. 이미 완료 하셨다면 아래로 넘어가 주세요.

사용하시는 앱을 비즈 인증하여 카카오싱크 앱으로 전환하신 후,
서비스 약관과 카카오톡 채널 등을 Kakao Developers의 앱 정보에서 설정하실 수 있어요.
이 정보를 바탕으로 카카오싱크를 통한 간편가입 동의 화면이 구성됩니다.
그래서 가이드 문서에는 해당 정보를 설정하는 방법들이 나와 있습니다.

또한 문서마다 직접 구현하셔야 하는 카카오싱크용 기능들에 대한 설명이 함께 있는데요,
보다 정교한 로그인 연동을 위한 기능들입니다.

서비스 약관 연동 - 사용자가 간편가입 시 동의한 항목이 무엇인지 조회하는 기능을 안내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연동 - 사용자가 채널을 추가한 상태인지 알아보거나, 사용자가 채널을 차단했을 때 상태 변경 알림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합니다.
고급 가이드 - 사용자가 카카오톡 인앱브라우저로 서비스 페이지에 들어올 때 자동 로그인되도록 구현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먼저 서비스에서 어떤 정보가 필요한지, 어떤 정보를 카카오싱크로 제공 받을 수 있는지 문서를 통해 확인하신 후
약관 설정 등 카카오싱크 기능 활용 방안을 기획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어디서 어떤 기능을 사용할지 가늠하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후, JavaScript SDK를 각 기능을 구현하실 때 import해 활용해 주세요.
기능 구현 단계에서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데브톡으로 문의해 주세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