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Javascript sdk, 로그아웃 & 연결끊기 질문

제가 react 에서 Kakao.Auth.login 함수로 로그인을 구현했습니다. 여기서 success 콜백으로 넘어온 access_token을 Kakao.Auth.setAccessToken으로 설정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로그아웃 버튼에 onClick 함수로 Kakao.Auth.logout 함수를 실행하였고, 넘어오는 콜백으로 Kakao.Auth.getAccessToken()을 통해 accessToken이 삭제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려고 하면, 동의하는 창들이 표시되지 않고 바로 로그인이 되어 버리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로그아웃이 아닌, Kakao.API.request를 통해 연결끊기를 한 후 로그인을 시도하면 창이 보이는데 차이가 궁금합니다.

문서를 봐도 정확히 이해가 되지 않네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로그아웃은 소유하신 앱과의 로그아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카카오 내에 로그인은 유지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카카오까지 로그아웃 하시려면 “https://accounts.kakao.com/” 에서 로그아웃 하시면 됩니다.

연결 끊기의 경우, 소유하신 앱과 연결을 끊는 탈퇴를 의미합니다.
https://accounts.kakao.com/weblogin/account/partner” 에서 보시면 연결 끊기 이후에는 소유하신 앱이 목록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연결 끊기는 제가 이해한 것이 맞는데요.

A 사이트에서 로그아웃 한 후, 다른 계정으로 A 사이트에서 로그인 하고 싶으면 logout 함수로는 안되는 것 아닌가요?

카카오 로그인한 사용자는 카카오 로그인간 사용을 편리하게 하기 위함인데요.

아래 가이드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rest-api#logout-of-service-and-kakaoaccount

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direct logout url을 등록하였고, fetch로 실행하려고 하는데 cors에러가 납니다. 제가 무엇을 잘못 하고 있는건가요? 감사합니다.

03

redirect url이 있는 경우, 처리 후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야하니 비동기 통신 방식으로 호출하시면 안됩니다.
fetch가 아닌 url이동이나 a href 태그로 처리해보시겠어요?

2개의 좋아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잘 되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저도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