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이 존재하는 경우 is_email_verified 가 항상 true 인가요?

이메일이 존재하는 경우 is_email_verified 가 항상 true 인가요? is_email_verified 가 false 인 경우가 있다면 별도의 이메일 검증 절차를 거쳐도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는
이메일로 카카오 계정에 가입하는 경우 이메일 인증이 필수이고
전화번호로 카카오톡 개설하며 가입하는 경우 이메일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화번호로 가입 후, 이메일 등록 시 인증이 필수라

과거 이메일 인증 flow가 없던 시점 가입 고객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false경우는 없습니다.


디벨로퍼스앱에 연결된 사용자 중 이메일 인증 비율은 “통계>사용자”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전일 로그인하여 사용자 정보가져오기 API호출한 이용자 중, 이메일 인증 비율)


is_email_verified가 false일때, 별도의 이메일 검증 절차를 두셔도 무방합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궁금한게 있어요!

그럼 카카오로 가입하고 이메일 등록이 없는 경우에는 이메일 정보가 없을 수 있는건가요?
저희 서비스 같은 경우는 이메일을 필수로 하고 있어서 이메일이 없는 사용자에 대한 구분이 필요하여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그럼 카카오로 가입하고 이메일 등록이 없는 경우에는 이메일 정보가 없을 수 있는건가요?

네, 톡으로 회원가입 시 이메일 등록하지 않은 경우 이메일이 없는 계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로그인 동의항목 설정에서 " 카카오계정으로 수집 후 제공" 체크하시면 로그인 시점에 항상 이메일이 존재합니다.

https://developers.kakao.com/docs/latest/ko/kakaologin/prerequisite#personal-information-provision-after-collection

위 기능 사용하시면 카카오동의창 표시에 앞서 아래와 같이 이메일 입력 절차가 진행됩니다.
image

1개의 좋아요

좋은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1:

하나만 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메일이 없는 사용자를 만들어 테스트하고 싶은데 실제 핸드폰 번호가 없이 테스트가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제가 확인하고 싶은데 dev-server에서 이메일이 저장되어있는 사용자와 없는 사용자에 대한 화면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메일이 없는 사용자를 만들어 테스트하고 싶은데 실제 핸드폰 번호가 없이 테스트가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모바일 기기에서 카카오톡 설치하고 전화번호로 신규 가입하며 이메일을 입력하지 않는 케이스이므로

아쉽지만, 실제 핸드폰 번호가 없으면 테스트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