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싱크 이용약관 링크 연결 오류(ios만 발생)

안녕하세요.
카카오 싱크 회원가입 시 뜨는 이용약관 링크 중 하나의 링크가 열리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image
윗 사진에서 서비스 이용약관 보기를 눌렀을 경우 링크 연결이 안되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IOS에서만 발생하고 있습니다.
빠른 답변 좀 부탁 드립니다.

@hazel

등록된 서비스 이용약관 URL에 유효하지 않은 기호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여 저희 쪽 에서 수정하였습니다.
지금 확인하시면 정상적으로 호출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문의드리고 싶은 사항이 있습니다.

  1. 최신 카카오톡이 아닌 이전 버전의 카카오톡에서 카카오싱크 회원가입을 진행했을 시
    가입 문구가 뜨고 있지 않은데 혹시 이전 버전 카카오톡은 지원이 안되는 건가요?

  2. 카카오 싱크 동의 후 뜨는 “{채널이름} 서비스를 카카오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구를 교체할 수 있나요?

  3. 카카오 싱크 회원가입 시 이미 가입된 회원의 경우 자사의 문구(“이미 가입된 회원입니다.”)로 노출시킬 수 있나요?

바쁘신 와중에 문의 드려 죄송하지만 저희 서비스 상용 날짜가 얼마 남지 않아 빠른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azel 안녕하세요? 플러그인 담당자 입니다.

문의 주신 내용에 답변 드립니다.

  1. 카카오톡 8.1.5 버전 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혹시 다시 발생하시면 OS 종류,버전 및 톡버전 확인 부탁드립니다.

  2. 채널이름이 앱이름과 동일하게 설정해주셨는데요. 디벨로퍼스에 설정하신 ‘앱이름’ 으로 문구가 처리됩니다.
    교체를 하시려면 디벨로퍼스 앱설정의 앱이름을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3. 이미 회원인 상태에 대한 판단을 정확히 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기존회원/신규회원 정보를 보유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플러그인을 이용한 이력이 있는지 여부는 카카오에서 판단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도 기존회원이 처음 플러그인을 이용한 경우에도 신규회원으로 간주됩니다.
    향후 싱크 플러그인을 이용한 이력이 있는지/없는지 구분을 통해서 문구를 달리 가져갈 수 있을지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3 번의 경우 자사가 정의한 문구로 노출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였습니다.
예를 들면 “{채널이름} 서비스를 카카오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채널 이름} 회원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처럼 자사가 정의한 문구가 노출될 수 있는 지에 대한 여부였습니다.

@usung2
현재 카카오톡 8.1.5 버전 이하에서 카카오싱크 플러그인 들어올 경우 카카오톡 업데이트가 노출되고 있는데,
이하 모든 버전에 노출된다고 보면 될까요?

KakaoTalk_20200806_194350784

문구를 서버에서 동적으로 처리하실 수는 없습니다.
해당 문구는 디벨로퍼스 앱설정의 ‘앱이름’ 값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값을 변경하시려면 앱이름을 변경하시는 방법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네 맞습니다. 8.1.5 하위 버전에서 업데이트 하라는 안내 말풍선으로 처리됩니다.

1개의 좋아요

@usung2
답변 감사드립니다. :smil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