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location으로 구한 좌표를 데이터베이스에 어떻게 넣을까요?

지도/로컬 API에 대한 문의게시판입니다.

스프링부트를 이용하여 geolocation으로 시작/종료 버튼을 누른 사이 이동한 경로를 카카오맵에 폴리라인으로 그리는 웹을 만드려 합니다. 한 번 그리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지도 위에 사용자1, 사용자2, 사용자3이 이동한 경로라인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하고 싶습니다.(시작/종료 버튼을 누르는 화면에는 지도가 없고 이동경로가 그려져 있는 지도를 보려면 다른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제가 생각한 방법은
자바스크립트 geolocation의 watchPosition()으로 시작~종료 사이에 움직인 경로의 좌표값들 얻기
이동 경로에 대한 좌표값을 일정시간(또는 어떠한 기준)마다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데이터베이스에서 좌표값을 불러와 지도 위에 폴리라인 그리기 입니다.

여기서 제가 궁금한 것은
watchPosition()을 이용하여 얻은 실시간 좌표 값들을 데이터베이스에 어떻게 저장할까요?
데이터베이스는 H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찾아보니 geojson이라는 것도 있고… ajax와 관련된 글도 있던데… 제가 아직 왕초보라서 감이 잡히지 않아 질문 드립니다 가장 초보수준으로 구현할 수 있는 방향이나 힌트를 제시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질문에 대한 것 이외에도 잘못된 점에 대한 지적, 조언 환영합니다

스프링 부트에서 H2 디비 연동 및 데이터 추가하는 방법은 이미 구글링으로 찾아보면 많이 나옵니다.
spring boot H2 연동 키워드로 검색해도 관련 내용이 많이 서칭되네요.
검색 결과 참고해서 DB연동 해주시고, 이동 경로 데이터를 관리해서 종료 버튼을 누를 때 경로 데이터를 DB에 저장해주세요.

그리고 지도 API 관련 문의를 작성하는 게시판으로 관련 내용이 아닌 경우
자세한 답변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