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sdk를 통해 발급받은 리프레시토큰은 자동으로 client_secret 값이 설정되나요?

문의 시, 사용하시는 개발환경과 디벨로퍼스 앱ID를 알려주세요.

앱 ID: 955975


액세스토큰 갱신 로직을 위해 flutter sdk에서 발급받은 리프레시토큰으로 엑세스토큰이 발급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POSTMAN으로 직접 서버에 요청을 넣었더니 KOE_010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문서를 찾아보니 flutter에서 토큰 발급시에 client_secret 값을 따로 설정한다는 내용을 찾을 수 없는데
다른 플랫폼으로 발급받은 리프레시토큰으로 REST API를 통해 토큰을 갱신할 수는 없는가요?

안녕하세요.

flutter 에서 client_secret 를 따로 설정하지 않습니다.
client_secret 는 디벨로퍼스에서 직접 활성화 하셔야 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Redirect 방식의 카카오 로그인 시 접근토큰 발급 요청에 client_secret 값을 반드시 전달하셔야 합니다.

앱 955975는 client_secret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경우 KOE010 오류는 잘못된 client_id 값이 전달되었거나 요청이 잘못된 경우 발생합니다.
아래 FAQ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devtalk.kakao.com/t/koe010-bad-client-credentials/115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