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invalid_grant" 에러가 출력되어 사이트 도메인과 redirect URL을 동일하게 맞췄더니 회원가입으로 넘어가 로그인이 안됩니다

KakaoTalk_20200921_090641244

invalid_grant 오류가 발생하여 사이트도메인과 redirct URL을 동일하게 맞췄습니다.

사이트도메인
redirect URL

이 이후 카카오톡 로그인을 시도 하니 카톡 회원가입으로 넘어가더니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기존에 카톡 회원가입 및 로그인까지 진행되었던 핸드폰 번호입니다.)

정상적으로 카톡 로그인을 진행하려면 어떤 부분을 어떻게 수정해야할까요? ㅠㅠ

안녕하세요!

이너스 페이지에서 카카오 로그인을 해본 결과 정상적으로 로그인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상적으로 동의창이 뜨고 토큰 발급이 이뤄진 것을 확인했는데요,

만약 아직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카카오 로그인 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있으신건지 좀더 설명해주시면
해당 문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로그인

안녕하세요!
답변 확인 후 재 테스트 해보았으나

카톡 로그인 버튼 클릭 > 카톡 아이디, 비번 입력 > 회원가입 페이지 노출 > 핸드폰 번호 인증 확인 시 첨부한 스크린샷과 동일 > 카톡 로그인 불가
스텝이 재현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스텝을 정리하자면

  1. 최초 문제 발생 시에는 error=“invalid_grant” 오류가 발생
  2. 카카오톡 개발자센터에서 웹사이트 도메인, Redirect URL 동일하게 설정
  3. 이너스 쇼핑몰에서 카카오톡 로그인 시도 시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
    (테스트한 카톡 계정의 경우 invalid_grant 오류가 발생하기 전 정상적으로 카톡 로그인, 구매까지 정상진행되었던 계정)
  4. 카카오톡 로그인 시도 > 회원가입 페이지 > 휴대폰 인증 시 이미 다른 계정에서 사용중인 핸드폰으로 로그인 진행 불가
    (이너스 자사몰에서 동일한 핸드폰 번호로 계정 생성 이력 있음)

한가지 걸리는 점은
이너스 자사몰에서 회원가입 시 휴대폰 인증을 받고 있는데,
자사몰에서 휴대폰 인증을 받은 사람이 카톡 로그인 시에 회원가입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휴대폰 인증을 다시 받게 되고,
자사몰에서 이미 휴대폰 인증이 완료되어 카톡 회원가입에서 막히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문제가 있기 전 이너스 자사몰에서 가입한 계정과, 카톡 로그인 계정이 별개로 인식되었었는데…
왜이러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다시 한번 확인 부탁 드립니다.ㅠㅠ

안녕하세요!

invalid_grant 오류는 디벨로퍼스에서 redirect_uri를 수정해셔서 해결하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남아있는 오류는 카카오 로그인 시도시 회원가입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며
휴대폰 인증 시 다른 계정에서 사용중인 휴대폰으로 로그인 진행 불가라는 에러문구가 뜨는 것 문제가 남으신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회원가입 페이지가 뜬 시점에서 이미 카카오 로그인은 정상적으로 마무리된 상태이며
해당 문구는 카카오 로그인 과정에서 노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의 원인을 파악할 수 없습니다.

만약 카페24 등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해당 업체로 문의해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