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메시지 오류 code : -5

image

uuid는 위에 앱에 가입한 카카오톡 친구 정보에서 조회한겁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보내기 하면 위와 같이 code : -5 에러가 발생합니다.

아시는분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mage

혹시 팀원에 추가를 해줘야 하는건가요?

1개의 좋아요

image

팀원을 추가 하려면 카카오 계정이 필요한대 앱에가입한 카카오 친구정보에는 나오지 않는대 가져올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감사합니다.

@wawabsy 넵. 위에처럼 팀원을 추가해주시면 되고, 해당 추가된 카카오계정으로 해당 서비스를 로그인하시어 제3자 정보 제공 동의 및 친구목록 관련 서비스 이용동의를 해주시면 목록에 나올것 같아요.

추가적으로 아래 토픽도 참고해 주세요.

답변감사합니다.

  1. 검수 완료 상태
  2. 동의 후 가입 된 상태
  3. 사용자 목록에는 조회 됨
  4. 메시지 전송 했으나 위와 같이 code -5 에러 발생
  5. 팀원으로 추가
  6. 메시지 전송 성공

의문점

  1. 팀원으로 추가 해야지만 메시지 전송이 되는지?
  2. 팀원으로 추가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계정이 필요한대 친구정보에는 이메일 정보가 없어서 일일이 물어보지 않는한 추가 할수 없음, 이메일 정보를 받아 볼수있는지???

감사합니다.

해당 조건은, 메시징 검수 통과 전에 테스트를 위한 제약사항으로, 개발단계의 조건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그래서 해당 앱의 팀원들끼리 우선 테스트 메시지를 가능하도록 한 것이였어요. 검수신청 후 통과되면, 팀원의 제약은 불필요하게 됩니다.

이메일이 제공되기 위해서는 제공되는 분이 제3자 정보 제공 동의를 해 주어야 해요. 결국 당사자가 해당 서비스에 로그인을 하고, 서비스 가입을 한다면 email은 제공됩니다. 하지만 이런 제공은 지금 원하시는 방법에 큰 도움은 안될것 같네요 ㅠㅜ
취지가 해당 서비스를 같이 개발하는 멤버들끼리의 테스트다보니 좀 불편한것 같습니다.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을지는 지속 고민해 볼께요. cc @anon89529007

답변 감사합니다.

테스트 중에 제한이 걸린거 같은대 일발송 최대 건수는 몇건인가요?

daily message limit per sender has been excee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