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apods 구버전 유지

몇일 전에 cocoapods 로 1.3.1 버전의 KakaoOpenSDK 를 설정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pod install 에서 404가 뜨네요.

확인해보니

의 source url 인

https://developers.kakao.com/download/sdk/ios/kakao-ios-sdk-1.3.1.zip
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1.4.0 파일은 잘 다운로드 되네요.

구 버전은 유지하지 않는 다는 것이 카카오 개발자 지원의 정책인가요? 그렇지 않다면 구 버전도 유지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yoonhg2002
안녕하세요~
지금 사용하시는 pod은 현재 테스트로 운영중이구요~ (가이드나 홍보 전혀 않았는데 잘 찾아서 적용하셨네요 ^^)
말씀하신 바와 같이 최신 버전을 적용해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저희가 개발자사이트의 다운로드 링크를 최신버전만 유지하고 있는데요.
해당 팟이 개발자사이트를 소스로 하다보니 최신버전 밖에 지원되지 않습니다.
일정이 정해지진 않았지만 조만간 정식으로 코코아팟을 오픈하게 되면 구버전 다운로드도 제공할 계획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동감합니다. 저도 공개된건줄 알고 cocoapods.org 에서 검색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CI에서 에러떠서 가보면 카카오 SDK 때문인 경우가 있더라구요. spec에서 deprecated를 하거나, 로그로 뿌려주거나 하는 좀 더 graceful한 방식을 사용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구 버전 많이는 안바라고 1~2개정도만 유지되어도 좋을 것 같아요.

1개의 좋아요

@yoonhg2002 @lupinogle
pod으로 제공하는 SDK 저장소를 이관하였으며 1.3.0버전 부터 pod 구버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