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사용자정보 조회 시 ci 값이 내려오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 관련 문의드립니다.

테스트앱으로 rest api key 설정 후
카카오싱크에서 회원정보 조회시 ci값이 내려오고 있지 않습니다.

has_ci = trure
ci_needs_agreement = true

로 return 되는데 ci값이 return 되지 않고 있어 문의드립니다.

(애플리케이션 App Id: 72708 / Test App Id: 398189)

안녕하세요!
xxx_needs_agreement 값은 "사용자 동의를 받으면 값을 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has_ci가 true이니, 사용자가 동의만 하면 값을 받을 수 있는 상태네요.

현재 해당 앱에 CI는 필수 정보가 아닌 ‘이용 중 사용’ 항목으로 설정돼 있어요.
이 경우, 추가 항목 동의 받기를 통해 해당 사용자 정보 제공에 대해 추가적인 동의를 요청하고, 동의 후 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해당 앱에 CI는 필수 정보가 아닌 ‘이용 중 사용’ 항목으로 설정돼 있어요.

라고 하셨는데요.

혹시 ‘연결시 필수’ 로 변경하려면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카카오싱크 신청과 동일한 과정을 거쳐, 개인정보 동의항목 변경을 위한 재검수를 받으셔야 합니다.
재검수 시에도 신청 때와 같은 기준으로 검토가 이뤄집니다.
실제 서비스에서 요구하는 회원가입 정보와 동일한 수준의 동의 항목만 신청하실 수 있고,
연계정보(CI)의 경우, 본인인증을 대신하는 수단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는 점 유의해 주세요.

빠른답변 감사합니다 :slight_smile:

그러면 CI값을 카카오싱크 신청을 통해 검수받아 필수값으로 제공받게 되면,
사용자에게 CI제공 동의 구하는 부분은 카카오 간편가입창에 포함이 되게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