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싱크를 개발/연동해서 운영 중입니다.
싱크를 통해 가입한 회원들 중 일부에서 CI값이 넘어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어떤 경우에 CI값이 넘어오지 않을 수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싱크를 개발/연동해서 운영 중입니다.
싱크를 통해 가입한 회원들 중 일부에서 CI값이 넘어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어떤 경우에 CI값이 넘어오지 않을 수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selecs 정확한것은 해당 앱과 사용자 정보를 통해 확인을 하여야 하는데요, 값이 없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선택
으로 하여, 사용자가 제3자 정보 제공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항상 값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셋팅을 할 수 있습니다.
수집
하도록 설정: 카카오계정에 값이 없을 경우, 로그인시 본인인증 프로세스를 카카오에서 진행합니다. 단 수집
기능은 CI 항목이 필수
일때만 가능합니다.필수
로 설정: 사용자는 항상 제3자 정보 제공 동의를 해야 다음 플로우가 진행PS) CI항목을 필수
로 설정하고, 수집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카카오계정에 값이 있을때에만 서빙됩니다. 값이 없을 경우 제3자 제공 동의창에 항목 자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법무요건)
답변 감사합니다.
저희는 CI항목 수집을 필수 항목으로 설정해놓은 상태 입니다.
제가 궁금한 건 카카오에서 저희 쪽으로 CI값이 넘어오지 않는 경우가 어떤 것인지 입니다.
카톡을 사용할 때 본인 인증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요…
그리고 가능하시다면… 카톡 전체 회원 중 CI값이 있는 분들과 없는 분들의 대략적인 비중을 알 수 있을까요? ex. 8:2, 7:3??
@selecs 혹시 해당 app id를 알 수 있을까요? 설정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 보고 싶어서요. 필수+수집 으로 되어 있다면 CI가 항상 있어야 하거든요.
CI 비율의 경우 정책상 공개를 하고 있지 않아서 제가 알려드릴수가 없구요, 가능하시다면 다른 경로로 재문의를 주셔야 할것 같아요.
app id는 100525 입니다.
셀렉스 계정이고요~~~
해당 앱은 CI가 필수
로 설정되어 있지만 수집
옵션이 켜지 있지 않아서, 만약에 사용자가(사용자의 카카오계정) CI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CI값이 제공되지 않아요.
수집
옵션의 경우 디벨로퍼스의 사용자관리 설정에서 체크박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할 경우 수집 flow를 강제로 태웁니다.
셀렉스 계정(현재 데브톡 계정)의 경우 CI를 보유하고 있고, CI에 대해 제3자 제공 동의도 하였고, CI가 내려가고 있는것 같아요~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