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값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고 많으십니다.
싱크를 개발/연동해서 운영 중입니다.

싱크를 통해 가입한 회원들 중 일부에서 CI값이 넘어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어떤 경우에 CI값이 넘어오지 않을 수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selecs 정확한것은 해당 앱과 사용자 정보를 통해 확인을 하여야 하는데요, 값이 없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계정에 CI 값 자체가 없는경우. 즉, 본인인증을 하지 않는 계정의 경우
  2. CI항목 설정을 선택으로 하여, 사용자가 제3자 정보 제공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

항상 값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으로 셋팅을 할 수 있습니다.

  • CI 항목을 수집 하도록 설정: 카카오계정에 값이 없을 경우, 로그인시 본인인증 프로세스를 카카오에서 진행합니다. 단 수집 기능은 CI 항목이 필수 일때만 가능합니다.
  • CI 항목을 필수로 설정: 사용자는 항상 제3자 정보 제공 동의를 해야 다음 플로우가 진행

PS) CI항목을 필수로 설정하고, 수집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카카오계정에 값이 있을때에만 서빙됩니다. 값이 없을 경우 제3자 제공 동의창에 항목 자체가 나타나지 않습니다(법무요건)

답변 감사합니다.

저희는 CI항목 수집을 필수 항목으로 설정해놓은 상태 입니다.
제가 궁금한 건 카카오에서 저희 쪽으로 CI값이 넘어오지 않는 경우가 어떤 것인지 입니다.
카톡을 사용할 때 본인 인증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요…
그리고 가능하시다면… 카톡 전체 회원 중 CI값이 있는 분들과 없는 분들의 대략적인 비중을 알 수 있을까요? ex. 8:2, 7:3??

@selecs 혹시 해당 app id를 알 수 있을까요? 설정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 보고 싶어서요. 필수+수집 으로 되어 있다면 CI가 항상 있어야 하거든요.
CI 비율의 경우 정책상 공개를 하고 있지 않아서 제가 알려드릴수가 없구요, 가능하시다면 다른 경로로 재문의를 주셔야 할것 같아요.

app id는 100525 입니다.
셀렉스 계정이고요~~~

1개의 좋아요

해당 앱은 CI가 필수 로 설정되어 있지만 수집 옵션이 켜지 있지 않아서, 만약에 사용자가(사용자의 카카오계정) CI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CI값이 제공되지 않아요.
수집 옵션의 경우 디벨로퍼스의 사용자관리 설정에서 체크박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할 경우 수집 flow를 강제로 태웁니다.

셀렉스 계정(현재 데브톡 계정)의 경우 CI를 보유하고 있고, CI에 대해 제3자 제공 동의도 하였고, CI가 내려가고 있는것 같아요~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