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서비스에서 카카오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는 티켓이 들어와서 확인해보니
저희 DB에 들어있는 CI 값이랑 카카오에서 온 CI값이 달라 로그인을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다만 api에서 온 회원 id값은 동일하여 저희 로직상으로는 이미 존재하는 사용자로 인식하게 되어있습니다
이와 같은 케이스가 몇 차례 있었는데요,
카카오 계정에서 A라는 사람이 본인인증을 하고난 후 B라는 사람이 동일한 기기에서 같은아이디로 본인인증을 시도하면
본인인증이 가능한지, 이로인해 계정의 CI값이 바뀔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안녕하세요.
본인인증 정보는 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초기화 할수 있으며, 이후 다른 명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비스가 자체 수집한 정보와 카카오가 전달된 정보가 다를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정보는 계정 종속적인 값으로 사용하는 기기와는 무관합니다.
따라서 동일 디바이스에서 여러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할 때, 본인인증이 필요한 계정인 경우 본인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