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싱크 관련 CI항목 추가 및 이에 따른 테스트 환경 문의

안녕하세요 카카오싱크를 도입하려고 하는데 CI항목 추가 및 테스트앱 관련해서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질문사항]
테스트앱 아이디(app ID): 971794
상황 : 기존 운영중인 어플리케이션은 카카오싱크를 도입하지 않은 상황이고 동의 항목에서도 ci 항목이 검수 신청이 안되어 비활성화 된 상태입니다 기존 어플리케이션에서 테스트앱 생성을 통해 카카오싱크 적용과 ci 항목 도입을 해서 테스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1. 기존 어플리케이션 운영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위 사항들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ex : 기존 어플리케이션 항목에서 ci 검수 신청 진행을 진행하고 만약 검수 신청이 완료되면 기존 앱과 동기화를 진행해서 사용하지 않음 설정만으로 해결 되는지?
  2. 1번째 방법으로는 힘들다고 하면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지 문의 드립니다
    ex :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생성해서 설정 진행 등

안녕하세요 :blush:

운영하시고 있는앱에서 싱크 심사를 받으신 후, 테스트 앱을 생성하여 테스트 하실 수 있습니다.

싱크 심사가 완료 되어도 운영하시는 앱에서 간편 가입 사용여부를 활성화 하지 않는다면 영향을 주지 않기에 필요하신 추가 필수 항목 및 CI항목 또한 운영앱에서 심사를 받으신 뒤, 테스트 앱에서 이를 설정하여 테스트 하시고, 이후 운영앱에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 | Kakao Developers 애플리케이션 ]- 테스트 앱

테스트앱 생성시 기본으로 사용가능한 목록

확인감사드립니다 .

네 답변 감사합니다
카카오싱크를 도입하려면 앱과 채널 연결이 필수로 알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기존 운영중인 앱 아이디 281579를 기존 비즈니스 채널과 연결해서 카카오싱크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761700이라는 아이디로 이미 연결이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761700은 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없는 앱 아이디로 연결된 채널을 해제하고 기준 운영중인 앱 아이디 281579로 연결 진행해서 검수 신청을 받으면 될까요? (영향도 이슈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761700앱이 등록되어 있는 디벨로퍼스 계정으로 [MINTIT 민티] 등록되어 있는 채널 끊기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디벨로퍼 스스 앱과 [MINTIT 민티] 채널을 이용한 챗봇 구축하신 게 아니라면 기존 시스템에 영향을 주지 않고 연결 끊으실 수 있습니다.

=> 761700앱 → 281579앱으로 변경시에 761700 디벨로퍼스앱에 연결되어 가입된 유저들은 식별자(user_id)가 달라져서 새로 가입해야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761700 앱 아이디가 디벨로퍼스 계정으로 등록되어 있다고 말씀하시는데 기존 내 애플리케이션에서 보이는 앱이랑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권한 문제로 안보이는 상황인지, 어디서 확인 가능한지 상세하게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변경시에 식별자가 달라져서 새로 가입한다고 말씀하셨는데 이와 관련해서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습니다

761700 해당 앱이 내 애플리케이션에 뜨지않는다는 말씀이실까요?

:black_medium_square:︎ 권한 및 호스팅사 연결 여부
비즈 앱 - 비즈니스 채널 내 권한 (앱: 오너, 에디터/채널 : 마스터, 매니저)
비즈 앱과 채널 내 권한이 모두 부여되어 있어야 연결 해제가 가능합니다.
권한이 없는 경우 앱과 채널 오너 또는 마스터에게 권한을 받으시거나,권한이 모두 있는 사용자의 계정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가이드에 써져있듯 비즈 앱(761700) 권한이 있는 계정 혹은 계정 마스터/오너에게 권한을 받으셔야 채널 해제가 가능합니다. 아래 가이드를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devtalk.kakao.com/t/topic/106819/2?u=ruby.0722

→ 카카오 로그인 시, 사이트에 고유한 앱 유저 ID와 일련번호가 발급됩니다.
앱 유저 ID는 동일인이라도 디벨로퍼스앱이 달라진다면 다른 값이 전달되기 때문에, 신규 디벨로퍼스앱을 생성 후 적용하셔도 기존 고객으로 로그인 못하고 신규 가입이 됩니다.

즉, 사용하시던 761700앱에 가입되어 있는 기존 고객들은 카카오싱크를 281579앱으로 변경하셨을 시에 신규 고객이 된다는 말씀입니다.

확인감사합니다.

네 맞습니다
내 애플리케이션에서 해당 앱 아이디(761700)로 보이는 애플리케이션 정보가 없습니다
그래서 혹시 이 761700 앱 아이디랑 연결된 계정 아이디만이라도 혹시 알 수 있을까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래 게시물에 있는 것처럼 Owner변경 신청부탁드리겠습니다 ~

개발자계정 분실 관련 문의 - lars.1님의 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