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링크 공유 후 CallBack 기능 문의드립니다

서버콜백URL을 사용하려고 하니 IP 방화벽도 풀어야하고, 서버 개발도 추가적으로 필요해서 개발 양이 많아져서 문의드립니다.

카카오 링크 공유시 startActivity ->> startActivityForResult 로 변경해서

결과 값을 받을 수 있게 라이브러리를 변경할 계획은 없으신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견주신 내용은 내부적으로 검토가 필요할 것 같은데요, 안타깝지만 현재 구조 상 SDK에 해당 기능이 추가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기능의 특성 상 카카오톡 앱을 사용해서 해당 기능이 동작하기 때문에 카카오톡 앱에 의존성이 걸려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SDK만 수정해야하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톡 앱의 수정도 필요합니다.

그리고 SDK에 해당 기능이 추가되고 카카오톡 앱도 수정되었다고 하더라도 유저 디바이스에 설치된 카카오톡 앱의 버전이 낮다면 추가된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게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정책상 Android SDK와 iOS SDK의 스펙을 동일하게 맞춰서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iOS 플랫폼 쪽의 추가 검토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내부의 다양한 이유들로 인해 현실적으로 기능 지원을 해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고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서버콜백 기능을 사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긍정적인 피드백을 드리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