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지 api 사용 신청 합니다

1.개발 가이드에서 API 활용 범위, API 사용 제약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2.검수 방법

반드시 신청하시는 서비스에 API나 SDK가 연동되어 정상적으로 호출이 된 상태만 검수받을 수 있습니다.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저희는 대학교 졸업 프로젝트에서 카카오톡 메세지 보내는 기능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때문에 아직 사업자 정보는 없는데
그러면 해당 api를 사용할 수 없는 건가요???

  1. 신청에 사용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카카오 계정(@kakao)에 메시지로 전달해주세요.
    대학 프로젝트여서 사업자 등록증은 없습니다.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cksalchl@gmail.com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졸업프로젝트 시각 장애인을 위한 어플을 개발하고 있는데
    사용자에게 위급 상황이 발생한다면
    보호자로 등록된 카카오톡 친구에게
    메세지를 보내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api를 사용하려 합니다.

  4. 메시지 전송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릴리즈 계획을 알려주세요.)

    • 이미 오픈/운영중인 서비스는 iOS/Android 마켓 링크 혹은 웹 서비스 주소를 알려주세요.
  5.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 영상 혹은 캡쳐’를 첨부해주세요.

3.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접근권한 관리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래답변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