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api 사용을 신청 합니다

1. 개발 가이드에서 API 활용 범위, API 사용 제약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 API 검수 신청을 하기 전의 테스트 단계에서 서비스에 도입하여 충분히 테스트 하신 후, 서비스 오픈 혹은 배포 전에 검수 신청하기를 권합니다.

2. 검수 방법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일반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 개인적으로 개발중인 개발자이기 때문에 비즈정보는 없습니다.

  2.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 nari4169@gmail.com
  3. 앱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 알림(Notify) 가 뜨면 그 내용중에서 이 앱에서 등록한 문구를 찾아서 문구가 포함된 알림의 내용을 카카오톡 친구에게 전달하는 앱을 만들고 있습니다.

  4.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아직 서비스에 반영되지 않았다면, 릴리즈 계획을 알려주세요.)
    === 1: 앱에서 검색할 문구를 등록합니다. 이 때 수신할 문구를 전달할 카카오톡 친구를 선택해 등록합니다.
    === 2: 앱 설정에서 카카오톡 전달하기 사용하는 기능을 활성화 시킵니다.
    === 3: 문자 나 카카오톡 등의 알림이 뜨면 Notify 리시버에서 해당 문구가 있는 지 확인하고 해당 문구가 포함 되었는지 체크 해서 해당 문구가 나오면 카카오톡 친구에게 전달하고 앱에 해당 내용을 등록합니다.

  5.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 붙임 파일을 참고하세요.
    메뉴권한2권한1로그인1점검문자등록선택사항로그인2점검문자관리카카오톡-전달예시메인화면알림설정알림설정-2점검문자변경

=== youtube 에 사용 설명 동영상도 하나 등록 했어요. 동영상 설명 입니다.
=== 앱의 기능을 설명한 내용을 기술한 웹 페이지 입니다.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사용자 관리 > 동의항목 > 설정"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친구 api는 비즈앱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즈앱신청을 해주시기바랍니다.

또한, 친구 api와 메시지 api는 api를 이용하는 형태와 정상적으로 호출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api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서비스의 가입자가 인지하지 못한채로 자동적으로 처리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올려주신 과정을 보면 친구 api를 사용하는 과정에는 문제가 없어보이나, 이후 메시지 전송은 알림에 의한 자동메시지로 보입니다.
이러한 경우, 메시지 전송 api는 허용해드릴 수 없습니다.
이 신청자체는 친구 api이지만, 그 목적이 메시지 전송으로 보여 미리 말씀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친구 api 호출의 결과로 친구 목록을 얻어오는데 성공한 결과가 안보입니다.
친구 api FAQ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찬구목록은
제일 마지막 화면에
친구목록이 조회 되었습니다

비즈앱신청은 사업자등록을 해야 한다는 말인데
개인 개발자는 사용하지 말라는 소리와 같은 이야기 이네요

암담하네요

아래 토픽을 참고하셔서 신청부탁드립니다.

  1. 앱 이름과 애플리케이션(앱) ID
    = 알림(Notify)을 카톡으로 전달
    = 앱ID : 335741
  2. OWNER 개발자 계정(email)
    = nari4169@gmail.com
  3. 비즈 앱 설정 목적
    = 휴대전화로 오는 알림을 이용하여 특정한 문구가 들어 있으면(예: 카드사 결제내역) 그 내용을 지정한 카카오톡 친구에게 (제 경우는 집사람에게) 자동으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는 앱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친구 목록 조회하는 API와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API 의 사용이 필요 합니다.
    = 개발된 앱의 사용설명은 API신청시에 작성해 드린 사용자메뉴얼 페이지의 링크 을 참고하세요.

메시지 api는 서비스 이용자의 인지 없이 자동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행위를 허용하지 않고있습니다.
자동메시지는 검수 거절 사유에 해당합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앱 이름과 애플리케이션(앱) ID
= 알림(Notify)을 카톡으로 전달
= 앱ID : 335741
OWNER 개발자 계정(email)
= nari4169@gmail.com
비즈 앱 설정 목적
= 휴대전화로 오는 알림을 이용하여 특정한 문구가 들어 있으면(예: 카드사 결제내역) 그 내용을 지정한 카카오톡 친구에게 (제 경우는 집사람에게) 자동으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는 앱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친구 목록 조회하는 API와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API 의 사용이 필요 합니다.

이 앱의 기능에 사전메시지 전송에 대한 동의 여부 확인 및 저장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앱의 실행 순서는

  1. 앱을 실행 한다.
  2.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다.
  3. 앱에서 알림을 받은 문자열을 친구에게 메시지 전달 하는 기능의 사용을 허용하는 승인을 받는다.
  4.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 앱을 종료 하고 승인이 되는 경우
  5. 점검 문자열로 사용할 문자를 사전 등록 한다. 이 때 문자열 마다 수신할 친구를 선택하여 지정한다.
  6. 앱을 종료 해도 알림(Notify) 리스너를 통해 알림을 수신하고 사전 등록한 문자열이 있는 지 점검하고
    해당되는 경우만 친구에게 알림의 내용을 전달 한다.

사용자 설명서는 이곳 에 게시해 두었습니다.

@nari4169
권한 드렸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