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맵 api 관련해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지도/로컬 API에 대한 문의게시판입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맵 api를 이용하여 현재 위치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준비하고있습니다.
질문드리고 싶은 내용으로는
일일 js api 호출 300,000 만건이 제한이 되어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 맵을 이용하여 5분간격으로 저의 현재 위치를 자동으로 지도에 표시되게 하는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이와 같은경우에 5분간격으로 1시간을 이용할 경우 12번의 저의 위치가 변하게 되는 기능을 구현하려고하는데요 위에 적은 공지사항 및 글들을 봤을때는 지도를 처음 나타내줄때만 카운팅이 된다고 하였는데요.
저같은경우에는 한 화면을 유지된상태에서 스크립트 5분을 경과후 다시한번 map이 선언된 상태에서 다시 위치정보를 변경하는데 1시간기준으로 12번 카운팅 되는것인지? 아니면 지도가 이미 발생하였기때문에 별관계가 없는것인지 답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일일 300,000만건을 초과하는경우 네이버 같은경우에는 추가 건수에 관련하여 추가비용이 나와있는데 카카오맵에는 그런부분이 없어서 초과시 아예 서비스가 멈추는 것인지 아니면 그것에대한 추가비용이 발생할경우 얼마가 지불되는지에 대해 답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dapi.kakao.com/v2/maps/sdk.js?appkey=발급받은 APP KEY를 넣으시면 됩니다."></script>

를 호출하는 기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기본 사용량 초과 호출 시 에러가 발생합니다.
추가 사용이 필요할 경우 사전에 별도 제휴 협의가 필요하며,
이는 지도/로컬 FAQ 내용을 보시고 해당 내용에 맞게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1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답변해주신 내용을 검토후 해당 초과량에 대한 부분 발생시 다시 문의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