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코딩 api 호출 수 확인 문의

안녕하세요~ 현재 Kakao Map API 를 사용중입니다…
지도를 표현하고 지도위치가 변할때마다 해당 가운데 위치의 주소를 표현해 주는 서비스 부분이 있는데요.

질문1. 지도를 노출했을때 당연히 지도 API 호출수가 1증가할껀데요. 지도위치가 드래그해서 변하거나 확대/축소로 해서 더 많은 지역이 표시되거나 할때도, 지도 API 호출수가 증가하나요?

질문2. 지오코딩 API를 /v2/maps/sdk.js 에 library=service 추가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도를 노출하고 드래그를 3번하면 위치가 3번 변하고, 당연히 가운데 위치가 변해서 지오코딩 API 를 3번 호출하는데요. 아무래도 사용자가 드래그를 많이 하면 호출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어느정도 호출하는지를 알고 싶은데 이걸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저희가 geocoder 를 호출할때마다 로그를 남겼는데, 이 수치는 API 호출수 /v2/maps/sdk.js 에 포함이 안되는거 같아서요.

질문3. 내 애플리케이션에서 해당 앱 - 통계 API - API 호출에는 모든 API 호출이 포함되어 있나요? 질문2와 중복되는 질문인데, API 호출 종류에 /v2/maps/sdk.js 에는 geocoder 를 위해 호출하는 API 도 포함되어 있나요? 안되어 있다면 geocoder API 통계는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1. dapi.kakao.com/v2/maps/sdk.js 가 호출되는 경우에 카운팅이 됩니다.
    2, 3.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geocoder는 내부적으로 컨트롤합니다.
1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