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로그인 api에서 받아오는 값을 정확히 알고 싶습니다

자바 공부시작한지 얼마 안된 학생입니다.

최근에 로그인 부분을 공부하고 있는데, 카카오 로그인에서 받아오는 값을 알고 싶습니다.

유저가 카카오 로그인 api를 통해서 저의 웹페이지에 가입을 했을 경우 아래 참고 사항처럼
nickname, profile_image, thumbnail_image 3가지가 기본으로 정보가 제공 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유저가 로그인을 했을 경우 저희가 어떤 사용자인지 어떻게 식별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쉽게 말해 카카오 아이디와 이름 같은 정보가 안넘어오는데 제 웹페이지에서 해당 사용자가 누구인지 어떻게 식별을 해야하나 싶습니다.

혹시 이해안되시는 사항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계속 확인할테니 댓글 남겨주실경우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참고
nickname: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스토리의 닉네임 정보
profile_image: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스토리의 프로필 이미지 URL
thumbnail_image: 프로필 이미지의 썸네일 URL

@james7968 사용자정보 요청 가이드를 보시면, 해당 사항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내려주고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제3자 정보제공 동의를 할 경우입니다.
우선 개발자 웹사이트의 사용자 관리 설정에서 받고자 하는 필드에 대해서 설정을 해 주시면, 로그인 및 연결시 사용자에게 제3자 정보 제공 동의창이 제공됩니다.
사용자 식별의 경우 보통 app user id(유저의 고유 ID) 를 통해 식별합니다. app user id란 해당 앱/서비스 내에서 사용자에 대해 고유하게 발급해 주는 id 입니다. 이외에 email도 제공을 합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