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계정 정책 변경에 따른 카카오 api 변경 일정문의

카카오계정 정책 변경에 따른 카카오 API 변경 일정문의

카카오톡 7.2.0 버전부터 이메일이 없어도 카카오계정을 생성할 수 있다고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현재 본 회사는 카카오계정을통하여 회원가입 및 계정연동을 하여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때, 중복여부를 체크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메일이 없는 사용자의 경우 유저키값으로 해당 유저의 중복여부를 체크하려 합니다. 이 부분의 문제가 없는지요?(유저키값은 고정된 값으로 변경되지 않는 것인지요?)

또한 카카오톡 7.2.0은 곧 릴리즈 될 예정으로만 안내를 받아 적용일자에 맞추어 저희도 서비스운영에 문제가 없도록 대응을 하기 위해서 적용되는 일자를 알고 싶습니다.

빠른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sb7137
중복여부를 체크한다는 의미가, 카카오로그인 한 유저가 서비스 탈퇴 후 재가입을 했을때 재가입을 막겠다는 의미이실까요?
혹시 카카오에서 내려준 값이 아니라, 서비스에서 직접 수집하고 있는 이메일이나 다른 정보는 없으신건가요?
어떤 서비스이고, 카카오계정 이메일로 중복여부를 체크하셔서 중복이라고 판단한 경우, 어떤 동작을 하게 되는지 메시지로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그리고 유저키 값이 user_id를 말씀하시는거일텐데요. user_id의 경우는 서비스 연결끊기 후 재연결시엔 새로운 값으로 발급됩니다.
따라서 언제나 고정된 값이 내려가진 않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로 좀더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면, 내부적으로 어떤 방법으로 가이드 드릴지 논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복여부를 체크한다는 의미
->> 본 회사의 사이트에는 회원가입을 하는 페이지는 별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인 방법으로 카카오 계정로그인을 통해 간편가입할 수 있는 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해둔 상태 입니다.

이때 회원가입 여부를 카카오계정에서 수급받은 이메일 정보를 통하여 기존의 가입된 회원인지 여부를 체크하여 기존의 가입된 회원이라면 가입된 ID를 통해서 로그인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메일이 중복되는 경우에는 새로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유저키 값이 user_id를 말씀하시는거일텐데요. user_id의 경우는 서비스 연결끊기 후 재연결시엔 새로운 값으로 발급됩니다. 따라서 언제나 고정된 값이 내려가진 않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로 좀더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면, 내부적으로 어떤 방법으로 가이드 드릴지 논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카오 계정을통해서 회원가입 및 본 회사의 사이트를 로그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카카오로 회원가입한 고객 or 카카오 계정연동을 통해 로그인하고 있는 고객이 체크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습니다.
1개의 회사 ID에 1개의 카카오계정(이메일체크틑 통해)을 연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또한 카카오톡 7.2.0 버전 적용일정 전달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