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지도 api 사용 문의

안녕하세요.
우정사업본부 소속 집배원 분들이 쓰시는 PDA에서 지도 API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배달될 지역을 손쉽게 파악하기 위함이며, 지도 API 사용에 제한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1. 업무용PDA에서 지도 API를 사용하는 경우 제약사항(라이센스 등)이 있는지요. 아님 무료인가요?

  2. 일일 호출 건수에 제약이 있는 듯 합니다.
    허용 가능한 최대 건수는 얼마나 되며, 무제한이 가능할려면 비용이 어느정도 발생하는지요?

  3. 아이디 발급, 공공기간 등록 등…초기 세팅을 하기 위한 가이드는 어디서 확인 하면 될런지요?

확인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회신드립니다.

  1. 지도 API 는 오픈 API 입니다. kakao Developers 계정 로그인 하시면 30만/일 무료 사용 가능합니다.

카카오 디벨로퍼스 : https://developers.kakao.com

  1. 1번에서도 언급드렸지만 지도 API 기준 30만/일 무료사용이며, 30만/일 이상의 호출이 필요하실 경우 제휴 체결이 필요합니다. 제휴 체결은 별도이 비용을 수반하지 않으며, 양사 콘텐츠/데이터 바터 형식으로 제휴 진행 논의 가능합니다.
  2. 사용을 위한 별도의 가이드는 없습니다. 카카오 디벨로퍼스에 로그인 하여주시면 앱 생성 및 키 발급이 이뤄지며 기업 또는 기관일 경우 비즈계정 가입도 함께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