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즈니스 계정에 메세지 보내기 api 이용 방법 관련 질문

카카오싱크를 이용한 소셜로그인을 진행했을때 소셜로그인을 진행한 고객에게 비즈니스 채널이 정보성 메세지를 보내야 할때, 메시지 보내기 api를 사용해도 되는지 아니면 비즈톡의 공식 딜러사들을 이용해야 하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 퍼머링크 생성이 필요할 경우 (자세한 신청 방법은 가이드 참고)
    • 카카오싱크 퍼머링크의 서비스 랜딩URL:
    • 디벨로퍼스 앱과 연결된 카카오톡 채널의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 로그인 관련 에러(Invalid redirect. 예: KOE006)가 발생할 경우, 가이드를 참고합니다.
카카오 싱크 관련 자주하는 질문은 FAQ를 참고합니다.

안녕하세요.

정보성 메시지는 공식딜러사에서 제공하는 알림톡 기능을 통해 발송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친구/메시지 API는 서비스의 사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되는 기능으로
서비스 일방에서 발송하실 수 없으며 메시지 수발신자가 실제 카카오톡 친구이어야 하고, 회원님 서비스에 연결된 사용자이어야만 합니다.

그렇다면 저희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의 경우는 딜러사를 통하지 않고 알림톡을 보내는 것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인가요?

알림톡은 공식 딜러사를 통해서만 제공됩니다.

딜러사가 제공하는 알림톡과 카카오 디벨로퍼스의 친구/메시지 API는 사용 방식및 목적이 다릅니다.
회원님 채널에서 일방의 메시지를 개개인에 전송해야 하는경우 알림톡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디벨로퍼스의 친구/메세지 보내기 API는 알림톡과 어떤 부분이 다른건가요???

알림톡은 채널이 발송 주체이며 친구/메시지 API는 회원님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한 사용자간 메시지 발송입니다.

따라서 회원님 서비스 일방에서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내시려면 알림톡 기능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