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api 사용 문의

Karlo API 문의를 위한 카테고리입니다.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api 관련 문의입니다

안녕하세요, 케이뱅크 업무 담당자입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 ‘카카오로 공유하기’는 계약관계에 의거 기간 중 api 호출 가능 건수가 제한돼있는 걸로 아는데요,
금일 케이뱅크에서 ‘카카오로 공유하기’ api 가능건수가 초과해 현재 기능이 정상 작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우선 가능 건수를 증설하고 추후 비용 정산하는 방법을
문의드리고 싶습니다. 담당자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쿼터 상향 심사 FAQ 참고하셔서 카카오톡 공유 증설 신청하시면 검토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쿼터 상향 시 이용건수 증대에 따른 영향 외에 이용료가 증액되는 부분이 있나요? 별도 신청료가 있다던지?
당장 상향이 필요한 부분인데 비용 검토가 필요할지 확인 차 문의드립니다.

현재는 기간이 정해진 쿼터 상향 건의 경우는 별도 과금없이 검수 후에 쿼터 상향이 적합한지 판단하여 증설 승인이 처리되고 있습니다.
당장 신청료나 이용료가 별도로 책정되진 않지만, 상향 신청으 모두 승인 되는 것은 아니고 내부 정책에 의해 검수 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케이뱅크의 경우 현재 비즈니스 심사 받은 앱(970986)과 카카오톡 공유하기에 사용되는 앱(116696)이 다릅니다.
두 앱의 오너 계정도 다르므로 다음과 조치 하신 뒤 쿼터 증설 요청 부탁드립니다.

  1. 앱 및 오너 통합
    카카오 로그인을 위해 앱 970986을 생성 하신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두 앱의 오너 계정이 다르니 통일 부탁드리며
    추후 앱 116696만 사용 부탁드립니다. ← 이 부분은 따로 문의 주시면 추가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쿼터 증설 요청
    두 앱의 오너를 통합하신 뒤
    앱 116696의 템 멤버 또는 오너 계정으로 디벨로퍼스 로그인 >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앱 권한 신청] 메뉴에서 “카카오톡 공유 쿼터” 신청 주시면 되며 수량은 약 5 ~ 6 만 정도로 신청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케이뱅크의 앱 오너 계정이 다르다고 답변 주셨는데,
관련해서 혹시 상세히 문의가 가능할까요?

010-4***-****로 연락을 주실 수 있다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쉽지만 데브톡외 별도 연락채널은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앞서 안내 드린바와 같이 서비스에서는 카카오톡 공유하기에 앱 11669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앱 116696의 쿼터 증설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다만, 116696의 오너 계정은 현재 휴면상태로 서비스에서 해당 계정의 휴면을 해제 하시거나 오너 변경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오너 변경하고자 하시는 경우,
휴면 계정은 계정을 분실한 것과 동일한 상황으로 아래 FAQ를 참고하여 오너 변경 요청 부탁드립니다.

https://devtalk.kakao.com/t/owner-how-to-change-app-owner/52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