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용 api 문의

안녕하세요, 현재 문의드리는 계정은 개인 계정이고,
회사 업무용 카카오톡 서비스를 검토중이라 문의드립니다.

현재 자사는 카카오톡을 메신저로 사용하고 있지 않은데요,
회사에서 특정인이 api 개발을 이용하여(가능한 app없이 계정만으로) 사내 다른 사람에게 1:1로 어떤 내용을 전달하는 서비스를 개발하려고 합니다.

라이센스는 기업용이 있는지,
개발하게 된다면 어떤 api를 사용하면 될지,
금액적인 부분은 어떻게 될지 궁굼합니다.

이리저리 카카오 사이트를 찾아보고 있는데 이부분에 대해 정보를 찾는 게 어렵네요…
문의처 혹은 위 답변에 대한 개발 api 참고 사이트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카카오톡 채널이 많이 언급되던데 카카오톡 채널로도 api 개발을 통해 1:1 메시지를 보낼 수 있나요?
이부분도 금액적인 부분이 있는지 이부분은 어디로 문의하면 될지 궁굼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은 개인간 메시지 발송 하게되므로 임의로 발송하는 API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참고. 운영하시는 서비스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하는 메시지API)

회사용 채널을 만들어 채널이 개인에게 발송하는 비즈메시지 방식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채널 관리자 사이트에서 UI로 메시지 발송할 수도 있고,
알림톡 딜러사를 통해 시스템구축하여 API로 발송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비용은 딜러사에 문의 부탁드려요.

조금 이해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몇가지만 더 문의드립니다.

  1. 알림톡의 형태가 아닌 일반 채팅방처럼 단순 글만 보내도 되는데, 채널을 사용하지 않고서는 사용이 어려울까요?
    몇년전에 개인 과제로 카카오 디벨로퍼에서 키를 받아서 카톡 메세지를 전송하는 개발을 간단하게 해봤던 경험이 있는데, 그게 open api였던것 같은데 그건 혹시 기업에서는 이용이 불가한가요? (아니면 서비스가 종료되었을까요…?)

  2. 기업용이기에 유료 라이센스를 위해 카카오비즈니스를 이용해야 하는 것인지, 카카오톡 채널을 사용하는 api를 제공받기 위해 카카오비즈니스를 이용해야 하는것인지를 정책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 위에 안내드린 메시지API 가 있습니다. 호출 방법에 제약 사항이 있고 호출 가능 건수 제한이 있으니 체크리스트 확인하셔서 적합한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기업에서도 무료 오픈 API를 사용 가능합니다만, 채널 메시지 API는 디벨로퍼스에서 오픈 API로 제공하고 있지 않고
    말씀하신 특정인이 API 로 다른 사람에게 메시지 발송하는 것은 카카오비즈니스 비즈메시지가 적합해보여 안내드렸습니다.

확인해보니 건수 제한이 많이 적네요…
혹시 일반 메시지 api에 건수 추가 금액도 딜러사(?)에 문의해야 하나요?

메시지 api 는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하는터라 따로 증설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비즈메시지만 딜러사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