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카카오 공유하기 API응답속도

안녕하세요

API를 이용한 카카오톡 공유시, 카카오에서 주는 응답이 10초이내로 보여졌는데
응답속도가 40초~2분 가량 소요되고 있습니다.
정상인가요?
빨리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시는 바와 같이 카카오에서 저희서버에 응답이 지연되면,
클라이언트에서도 공유확인이 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급하게 요청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공유의 별다른 지연 리포팅이 없어서 공유하신 내용에 종속적인 문제로 보입니다.

디벨로퍼스 앱ID 알려주시겠어요?

네 그렇군요.

ID는 999010 입니다.

감사합니다.

※ 예전에 문의드린 메시지API가 아니고, 카카오톡 공유하기 입니다.

보통은 이미지 미리 보기 구성을 위해 카카오측 서버가 운영하시는 서버 접근 시, 방화벽 설정 등으로 인해 응답을 느리게 받을때 공유하기가 느려지는데요.

오늘 이미지 지연로그에 알려주신 앱이 조회안되는데
지연상황은 언제 발생했나요? 현재도 증상 있다면, 재현 가능한 URL 있나요?

현재는 응답이 1초만에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의 메시지 자체는 바로 가긴 합니다만, 카카오서버가 저희 웹서버로 응답이 늦어 진다는 것인데요.
그 경우, 매번 이미지 미리보기 위해서 최적화를 하실까요?
오전에만 늦어지고 지금은 빨라지긴 했지만 저희 방화벽도 점검 해보겠습니다.

회원이 가입된 모바일 웹에서만 공유하기가 가능하여 URL드리기가 좀 어렵습니다.-.-
혹시 도메인이 확인이 가능하시다면, 도메인/game/?ek=100000000abcdef
답변 감사드립니다.

  1. 공유전 화면
  2. 공유된 메세지
    image

카카오톡 공유로 전송된 메시지에서 참여하기 버튼 선택하면,
운영하시는 사이트에 진입이 늦다는 말씀이셨군요?

이미지는 미리보기 섬네일 생성 성공 했다면 최척화는 1번만 실행합니다.
메시지에서 운영하시는 서비스로 이동은 개입하는 부분이 없는데요. 인앱브라우저에서 http호출만 합니다.
사이트 구성요소에 따라 랜더링이 느릴 수는 있긴한데…40초~2분 가량 걸린다면 다른 문제일 듯합니다.

다시 재현되는 경우 댓글 주시면, 시스템 문제가 있는지 내부 확인 해보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한번 게임에 참여하고 공유하기가 성공했을때 (저희 서버가 카카오로부터 공유하기 성공응답을 받았을때) 한번 더 참여 기회가 생깁니다. 그런데, 사용자 입장(클라이언트)에서 공유를 완료 했는데 서버측으로부터는 공유하기 성공응답이 장시간 카카오로부터 없으니, 게임창(클라이언트)에서도 공유가 되었는지 확인이 안되고 장시간 대기하는 상황이 벌어진 겁니다.

혹시 API 통신은 어떻게 이뤄질까요? 저희가 카카오 공유하기 서버주소, 포트나 도메인을 알수 있을까요?

저희쪽은 소스수정을 하지 않았는데 금일 오전에만 지연 현상이 있고 오후에는 없어서 원인을 파악하기가 어렵네요.

감사합니다.

서버측으로부터는 공유하기 성공응답이 카카오로부터 없으니

공유하기가 문제가 아니라
공유하기 콜백이 느리다는 의미였군요.

  • 콜백은 공유하기와 별개의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실시간 응답이 아닙니다.

(1) 공유하기 이미지 섬네일 구성을 위해 접근하는 프록시 서버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공유 전송이 매우 느리거나 이미지가 표시 되지 않을 때 참고(스크랩 허용을 위한 방화벽 설정) / If Kakao Talk sharing is slow or image is not displayed (firewall setting required)

(2) 콜백 수신을 받기 위한 방화벽 설정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면됩니다.

카카오에 등록한 콜백 요청이 실패(방화벽 셋팅) / If callback request is failed (firewall setting required)

__

저희쪽에 콜백 지연 현상이 있었는지도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