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 승인 신청합니다

안녕하세요, 모의 주식투자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개발 중인 팀입니다.

현재 팀원들을 대상으로 API 기능 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정상적으로 동작하였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카카오 friend API 사용을 신청합니다.

개발자 계정(email) : heejokim10@gmail.com
앱 ID : 965019
앱에서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
현재 6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Springboot와 react로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저희 TooT application은 한국 투자 api를 사용하여 코스피 상장사의 주식 거래 정보를 가져와 주식에 친숙하지 않은 10, 20대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주식에 입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카카오 OAuth로그인을 사용 중인데,
서비스에 재미를 더하기 위해, 서비스 사용자들의 전체 순이익 랭킹과 더불어, 나와 카카오 친구이고, TooT 사용자인 user들의 랭킹을 보여주는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합니다.

서비스 순서 (백, 프론트 통합)
사용자가 친구 랭킹을 요청합니다. (이때 헤더의 JWTaccesstoken으로 사용자 정보를 받아옵니다.)
위에서 사용자가 친구 동의를 안 한 경우, 에러가 발생하고 에러 반환 시 프론트에서 친구 추가 동의 요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 요청 인가 코드를 받아 다시 백엔드의 access token재발급 api를 호출하여 백에서 kakao로 재발급 받은 인가 코드로 accesstoken 재발급 요청을 합니다.
access token 재발급이 끝나면 프론트에서 친구 랭킹 api를 재요청하여 백에서 해당 회원의 정보를 담은 랭킹 순위를 리턴해줍니다.

  1. 저희는 해당 api로 받아온 내용을 database화 하지 않습니다.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의 친구 목록을 확인하여 친구 여부를 확인, 후 해당 회원들만을 랭킹에 표시하여 프론트에서 화면에 출력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 부분에서 friend api 호출 후, 필요 정보만을 다시 dto로 옮겨 프론트에 전달하는 작업만 수행하기에 개인정보를 허락 없이 수집하지 않습니다.
  2. 저희는 사용자가 해당 서비스(카카오톡 친구 랭킹 조회)를 사용하고자 할 때 이미 동의한 회원이 아니라면 추가 동의를 요청합니다.

아래는 저희 서비스의 동작 내용입니다.


동의화면입니다. 해당 화면에서 추가 동의를 거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리스트로 내 친구들의 랭킹을 보여줍니다.

안녕하세요.

비즈앱으로 전환된 경우만 권한 부여하고 있습니다.

사업자 번호가 없는 경우 아래 내용 참고 하셔서 개인개발자 비즈앱 전환 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 번호가 없는 경우 비즈 앱 설정하는 방법 / How can I switch to a Biz app If I do not have any Business Registration Number?

전환 후, 댓글 주시면 친구 API 권한 부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전환했습니다.

친구 API 권한 부여되었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