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 사용신청

친구 API 사용 신청합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친구에게 보내기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친구 API는 앱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합니다.

아래 FAQ 참고하시어 친구API사용신청 카테고리로 양식에 맞게 신청 부탁드립니다.

친구 api,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6
이해하기 | Kakao Developers 이해하기
카카오톡 친구 API 사용 신청/통과 방법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API 테스트 단계에 있는데요,

친구에게 메세지를 보내기 를 하려면 uuid 가 필요해서
친구 목록을 가져오는 API를 활용하려고 하는데 설명을 보니 팀원에 추가해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와있는데
이말은 애플리케이션에 팀원으로 추가한 다음 별도의 신청 없이도 uuid를 가져올 수 있다는 말인가요?

안녕하세요.

아래 모든 조건을 만족해야만 합니다.

친구 정보 제공 조건
1. 친구가 앱과 연결된 상태일 것
2. 친구가 앱 연결 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 목록 제공] 동의 항목에 동의한 상태일 것
3. 친구가 숨김 또는 차단 친구가 아닐 것
4. 친구의 프로필 공개 설정이 공개 상태일 것
5. (친구 API 사용 권한이 없는 경우) 앱의 팀원일 것
메시지 발송자는 아래 조건 추가 필요
1. 발송자는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동의 항목 동의한 상태일 것

안녕하세요
말씀 주신 친구 정보 제공 조건에서

  1. 친구가 앱과 연결된 상태라는 것이 어떤것인지 이해하기 어려운데 developers 에서의 application 말씀하시는건가요?
  2. 1번의 이해와 같다면 팀관리에서 팀원초대로 추가하는것 외에 앱에 연결한다 라는 프로세스가 별도로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1. 친구가 앱과 연결된 상태라는 것이 어떤것인지 이해하기 어려운데 developers 에서의 application 말씀하시는건가요?
  2. 1번의 이해와 같다면 팀관리에서 팀원초대로 추가하는것 외에 앱에 연결한다 라는 프로세스가 별도로 있는건가요?

디벨로퍼스에서 제공하는 친구API, 메시지API는 서비스내 이용자간 소셜활동을 위해 제공합니다.
앱과 연결된 상태라함은
메시지 수신받을 친구도 제공하시는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으로 제3자 정보제공동의를 해야한다는 의미입니다.

아래 체크리스트 확인해보시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답변감사합니다.

안내주신 링크를 통해서 확인중인데, 팀원계정으로 로그인해서 동의받은 후에 코드로 토큰을 받으니
사용자 프로퍼티를 통해 팀원이 연결? 된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 팀원에게 테스트 메세지를 보내기 위해 친구목록 조회하기 API를 사용해서 UUID를 획득해야 한다고 되어있는데
insufficient scope 이라는 메세지와 함께 friends scope이 필요하다고 응답이 옵니다.

앱내에서 동의항목은 firiends → 이용 중 동의로 설정 해 놓은 상태인데요.

어떻게 하면 팀원의 uuid를 가져올 수 있을까요?

insufficient scope에러는 카카오 동의창에 인가코드요청으로 firiends 항목에 동의받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친구목록 조회할 당사자 계정으로 동의 받고 액세스 토큰 까지 발급)

firiends 선택 동의 또는 이용중 동의 설정 상태에서 동의체크하지 않고 필수동의체크만으로 이미 연결되었다면 동의창이 다시 뜨지 않으므로

추가항목 동의받기로 firiends 설정해서 동의받으신 후, 친구목록 조회하기 API 호출해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REST API | Kakao Developers REST A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