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 사용 신청합니다

1. 문서에서 친구 API와 피커 검수 신청 방법, 카카오톡 소셜의 친구 목록 받기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2. 검수 방법

  1. 해당 앱의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비즈니스 > 비즈 앱 정보 > 사업자 정보 등록]’ 에서 비즈앱 신청을 해주세요.

네…신청 완료했습니다.

  1. OWNER의 개발자 계정 (email), 앱 이름을 알려주세요.
    • OWNER의 개발자 계정은 ‘내 애플리케이션 > 설정 > 팀 관리’ 에서 확인하세요

email : tk@codeclick.co.kr
앱이름 : codeclick_cb

  1. 앱(또는 웹)에서의 API를 활용하는 이유/방식을 알려주세요.

보험사쪽 개발중인데 설계사가 본인의 친구(관리하는 고객)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는 방식을 구현해서 업체 PoC 데몬 샘플을 보여줘야합니다.

  1. 친구 API가 적용된 서비스를 저희가 직접 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는 시점부터 해당 서비스까지 이동하는 순서’를 상세히 알려주세요.
    - [누가 어떻게 로그인 하는지]
    보험설계사가 앱에서 로그인 합니다(정보 보호로 인해 업체명 공개가 불가합니다)

    - [어떤 동작에 의해 친구 목록을 확인하는지]
    앱(또는 웹)에서 정보 관리 또는 선물보내기 등의 메뉴를 선택해서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2. 테스트가 완료되어 서비스에 적용된(될)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해서 첨부해주세요.

업체에 탑재를 해서 개발 및 테스트를 하는 환경이 아니라 이런 기능적인걸 보여줘야 하는 부분이라 실제 동작 화면을 캡쳐 할 수가 없습니다.

3. 검수를 마친 후

검수를 마치면 "[내 애플리케이션] > [카카오 로그인] > [동의항목]"에서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 개인정보 보호항목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업체명 공개는 하실 필요 없으나
해당 기능 구현 결과 캡쳐는 해주셔야 검수진행 가능합니다.

카카오 친구목록 조회하는 당사자와 조회하는 대상이
제공하시는 서비스에 어떻게 카카오 로그인 하는지
친구목록 조회는 어떤 식으로 하는지 화면 캡쳐 부탁드리고

제공하지 말아야할 정보들은 가려서 제공 부탁드립니다.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안녕하세요…추가 자료 보충합니다.

업체에서 알림톡으로 특정 고객(카카오톡에서 받는거라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에게 버튼링크를 보내게 되면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동의창이 나와 동의하고 난 후 친구 리스트가 나오는 방식인데…

해당 구현 결과는 어떤걸 캡쳐해서 드려야하는지 조금만 더 상세한 가이드 부탁드립니다…

네, 어떤 기능을 구축 하시려는지 확인을 해야 권한을 드릴 수 있어서 진행 절차에 대해 양해부탁드립니다.


아래와 같은 흐름으로 진행된다고 이해했습니다. (3), (4), (5) 에 대한 캡쳐를 해주시면됩니다.

(1) 업체에서 특정고객에게 알림톡 발송

(2) 알림톡 수신자는 메시지내 링크 버튼 클릭

(3) 제공하시는 서비스 사이트 혹은 앱에 진입하여 카카오 로그인 동의창 띄움 
(이때 친구목록 조회 "카카오 서비스 내 친구목록(프로필사진, 닉네임, 즐겨찾기 포함), friends)" 항목 동의 

(4) 로그인한 유저는 자신의 카카오톡 친구이면서 서비스에 카카오 로그인을 연결된 친구 목록을 조회

(5) 조회된 친구 목록을 이용하여 어떤 액션을 하는지

참고로 친구목록 조회 API사용 시, 카카오톡 친구 전체가 조회되는 것이 아니라
디벨로퍼스앱에 연결되었고 친구목록 제공동의한 친구만 제한적으로 조회되는 부분 인지하고 계실까요?

권한 부여는 아래 체크리스트에 설명된대로 팀멤버 등록 후, 관련 서비스 기능 구현을 마친 후 검수요청 해주셔야하는데 이부분도 인지하고 계실까요?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안녕하세요.가이드 감사합니다…

아래 주소 보내드려봅니다…

http://kakao.lab.or.kr/cb

이런 형태의 주소를 알림톡이나 고객에게 전달 할 계획입니다.

놓친 부분있으면 뭘 추가해야하는지 가이드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제공동의한 친구만 보이는 부분이랑 팀멤버 등록 한 부분은 인지를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그러한 형태로 구현 하시면 됩니다.

실제 제공하실 기능을 모두 구현하시고 권한 요청 주시면 해당 URL 통해 검수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계속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요 궁금한 부분이 해결이 안되어서 문의 드립니다.

“권한 받기전에는 팀멤버 추가하여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라는 전제가 있는데 이 부분이 이해가 안되어서 문의드립니다.

팀멤버는 추가를 했는데 팀멤버호 테스트는 어디서 어떻게 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1
이 샘플로 테스트를 하면 아래와 같이 목록을 잘 받아오는데

2

이걸 등록한 앱으로 테스트를 하면 아무것도 받아오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기능처럼 화면으로 리스트를 받아서 확인을 하고 싶은데 그부분이 되지 않고 있어서 어떻게 하면되는지 가이드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