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푸시api 질문드립니다

웹기반으로 저장해둔 사용자에게 푸시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웹페이지에서 안드로이드, IOS로 푸시를 할 수 있나요?
REST API 를 봐도 잘 모르겠네요 ㅠㅠ 샘플 없나요?;;

감사합니다.

2개의 좋아요

웹용 푸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GCM과 iOS 기반의 APNS만 지원됩니다.

비슷한 문제점을 겪고 있어서 답글로 질문 드려요…

웹용 푸시가 제공 되지 않는다는게
웹상에서 REST API에 있는 푸시전송 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건가요??

내어플리케이션 설정에서 GCM key 설정해놓고
1.푸시 토큰 등록(토큰 등록만 2가지 방법으로 해봤습니다 kakaosample sdk를 통한 등록, REST API를 통한 등록)
2.푸시 토큰 조회(REST API)
3.푸시 메세지 전송(REST API)
의 순서로 호출을 하면

콘솔에서는 성공 메세지가 오는데 폰에서는 전혀 반응이 없어서요…

@imfly7
push send 까지 성공을 하셨더라도 push message를 받아줄 수 있는 앱이 필요합니다~

1개의 좋아요

@imfly7 아뇨. 웹상에서 REST API로 가능하구요, 위에서 웹용 푸시라는것은 예를들어 웹용 기술을 사용한 웹페이지 푸시 알림을 의미한것 입니다. 예를들어 HTTP 2.0, SPDY, Comet등을 이용한 서버side 웹 푸시를 아직 지원 안한다는 것입니다. REST API를 통한 폰과의 push는 되어야 합니다. 안된다면 어떤 다른 이슈가 있는것 같은데요…

1개의 좋아요

내어플리케이션 app에서 발급 받은 네이티브앱 키를 써서 kakao sample sdk app을 만들고 해당 app admin key로 푸시 전송하면 받을 수 있는 줄 알았는데
가이드를 다시 보니 "푸시 알림 받기"라는 부분을 구현 해야 하나봐요;;;;;(맞겠죠…??ㅎㅎ)

@michael,@tom 답변 감사함니다 :smile:

2개의 좋아요

드뎌 메세지 받기에 성공했습니다! ㅎㅎ

2개의 좋아요

@imfly7 성공하셨다니 부럽네요 ㅎ;

그런데 궁금한게 있어서 이렇게 답글로 질문을 드립니다.

님이 구현하신 푸시알림 방식이 웹 상에서 REST API를 통해
푸시 토큰 등록과 조회후, 푸시 메시지를 전송한 것으로 이해를 했는데요,
푸시 알림 받기는 네이티브 앱을 만들어서 메시지를 받으신건가요??

두번째 질문으로는 결국 웹 상에서 REST API 를 통해서 메시지를 전송한 것은…
내 디바이스의 정보 (push token과 device_id) 를 웹 코딩할때 수동으로 값들을 넣어서 보낸 것 같은데…
그렇다면, 내 디바이스 정보를 모르는 경우에는 해당 웹 페이지에 접근하면 알아서 push token과 device_id 정보를
취득하지는 못할 것 같은데…맞나요?? 제가 이해한 개념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결국 앱을 만들어서 디바이스 정보 값들을 취득해야만이 가능한건지 알고 싶네요.

첫번째 질문 답변은 맞습니다 ㅎㅎ^^ 네이티브 앱을 만들어서 받았습니다. 저도 질문을 해보니 Kakao push api를 사용 하더라도 수신해줄 수 있는 앱이 필요하다고 들었거든요. 참고로 전 샘플앱은 Kakao에서 제공해주는 sample sdk를 약간 커스터마이징해서 만들었습니다.

두번째 질문은 ‘웹 페이지에서 접근’ 이라는 것은 웹 푸시를 말씀 하시는 건가요?? 그렇다면 kakao api 에서는 웹 푸시를 지원 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어요… 전 메세지를 주고 받는 용도가 아니라 공지용도로 만들었기 때문에 특정 push_token과 device_id를 서버에 저장해 놓고 사용했습니다.

push_token은 app에서 GCM서버에 요청하여 발급 받아야 하고, device_id는 스마트폰 자체 에서 구해야 하므로 app을 만들어서 구해야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다른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어요…혹시 알게 되시면 저도 알려주세요ㅎㅎ

질문에 대한 답변이 정확히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1개의 좋아요

@imfly7
와…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핵심 포인트는 일단 보내는 사람들의 디바이스 id를 알고 있다 하더라도 해당 스마트폰에 앱이 깔려있어야한다는 것이
전체가 되는 거네요 ㅎㅎ

혹시라도 구현하다가 방법이 생각나거나 하면 한번 공유드릴게요 ㅋㅋ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