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API 활용 범위에 대한 질문

안녕하세요, 카카오톡 친구 정보 활용 범위에 대한 질문드립니다.

카카오톡 친구 정보를 제공 취지와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용도로 카카오톡 친구 정보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 사용자들의 친구 관계를 다른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사용자 환경 개선 이외의 목적으로 친구 정보를 저장할 수 없습니다.
  • 친구들의 관계 정보를 분석 및 조합해 제공할 수 없습니다.

위와 같은 제한 사항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하기 사용 예는 문제가 없는지 문의드립니다.

  1. 카카오톡 사용자 A가 저희 앱 XYZ에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가입.
  2. 사용자 A의 카카오 친구 리스트에 카카오톡 사용자 B사용자 C라는 사용자들이 있음.
  3. 카카오톡 사용자 B 또한 앱 XYZ에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가입.
  4. 앱 XYZ에서 사용자 A가 접속하였을 때 사용자 B도 앱 XYZ 사용자인 것을 (UI 등을 통해) 인지 가능 및 추가 인 앱 메시지 기능이 가능 (반대 사례도 동일)
  5. 앱 XYZ에서 사용자 A사용자 C가 앱 XYZ를 아직 카카오 로그인으로 가입하지 않은 것을 인지해 초대 메시지(예, 카카오톡 메시지 API)를 보냄.
  6. 사용자 C가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앱 XYZ에 가입할 경우, 앱 XYZ에서 자동으로 사용자 A의 친구/1촌과 같은 소셜 연결이 완성됨.

이 같은 친구 API 사용 사례들은 카카오톡 친구 정보 취지와 맞을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앱 XYZ에서 사용자 A사용자 C가 앱 XYZ를 아직 카카오 로그인으로 가입하지 않은 것을 인지해 초대 메시지(예, 카카오톡 메시지 API)를 보냄.

카카오톡 친구더라도 카카오 로그인을통해 연결되지 않았다면 친구목록에 조회되지 않습니다. (메시지 발송도 불가능)

발신자, 수신자 모두 카카오톡 상호친구여야하고 카카오로그인을 통해 연결되었으며
친구목록 조회, 메시지발송에 동의해야 사용가능한 API입니다.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려요.

친구 api와 피커, 메시지 api 사용을 위한 체크 리스트

안녕하세요, 빠른 답변과 추가 설명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렇다면 다른 친구 API 사용 사례들은 문제가 없는 것일까요?

네, 위에 안내드린 조건이 충족한다면, (타인의 친구 확인은 제공하시면 안됩니다.)

문제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