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로 메시지 보내기 API 사용시 텍스트 템플릿 오류

https://kapi.kakao.com/v2/api/talk/memo/default/send에 텍스트 템플릿으로 요청할 때 link옵션으로 web_url과 mobile_url을 명시하면 button_title 태그로 이동할 때 저 url로 이동하는게 아니고 제가 설정해놓은 site domain으로 이동하게 되나요? 네이버, 구글, 카카오 등등의 링크로 걸어두어도 localhost:8080으로 이동합니다. site domain이 딱 저주소인데 서버를 사용하지 않고 자바 클래스로만 제작중인데 방법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link에 사용된 도메인이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플랫폼의 사이트 도메인에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해당 메뉴에 등록된 첫번째 도메인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즉, link에 사용된 URL의 도메인이 등록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안녕하세요
단순 정보 알림을 목적으로 구현중인데 그렇다면 예를들면 정보 알림이라는 텍스트를 보내고 버튼을 통해서 원하는 url로 이동 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게 아니라면 텍스트에 url을 직접 첨부하는 방법으로 해야할까요?

메시지에 버튼을 추가하여 원하는 URL로 이동 가능하십니다.
아래 메시지 템플릿 가이드 문서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메시지 템플릿 | Kakao Developers 메시지 템플릿

안녕하세요.
마지막 질문을 드리려고합니다. 현재 WAS를 사용하지 않고 자바 클래스 딴에서만 구현중에 있습니다. redirectURL이 존재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나에게 메시지 보내기까지 구현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텍스트 템플릿을 사용시에 link옵션을 이용해 원하는 콘텐츠의 주소로 이동시키고 싶었으나 redirectURL 주소로 이동이 됩니다. 서버를 사용하지 않은 현 상황에서 원하는 URL로 이동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인을 위해 앱 ID 부탁드립니다.


앱ID
https://developers.kakao.com/ 의 내 애플리케이션>앱 설정>요약 정보 : 기본정보에 있는 앱 ID
숫자로된 ID 입니다

ex) 123456

저의 앱 ID는 : 803433 입니다.

이전에 안내된 바와 같이 링크에 사용된 도메인이 플랫폼에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현재 유일하게 등록된 http://localhost:8080 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아래 메뉴의 사이트 도메인에 링크에 사용된 도메인을 추가 부탁드립니다.
image


예를 들어
현재 REST-API를 사용하여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내고 계시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link 파라미터를 보면 https://www.google.co.kr/search?q=drone&source=lnms&tbm=nws 를 셋팅하여 보내신 적이 있으신데요. 이렇게 보내시더라도 결국 플랫폼 설정에 위 링크 주소의 도메인인 https://www.google.co.kr 이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현재 등록된 http://localhost:8080 으로만 이동하게 됩니다.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답변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진행하니 원하는 기능이 구현되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url을 보내던중 &가 포함되어있을 때는 파라미터 오류로 보내지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할 방법이 존재할까요?

안녕하세요.

해당 문자의 여부 보다 전달하신 template_object 파라미터가 잘못되었습니다. (JSON형식에 맞지 않음)
구현 코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