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보기 API 에러 문의

※ 모먼트 오픈API 는 카카오 광고 공식대행사사전에 협의된 광고주에 한하여 권한을 부여하고 해당 권한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의 경우 담당 카카오 마케터를 통하여, 카카오 광고 공식 대행사이실 경우 카카오 채널 담당자를 통하거나, “카카오광고 통합 에이전시 > 문의게시판 > 카테고리 : 카카오모먼트 > 운영 > API 권한신청” 을 통해 모먼트 오픈API 사용 권한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권한은 비즈앱 설정 완료 후 부여가 가능하오니 비즈앱 설정도 완료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먼트 오픈API 권한이 없는 앱의 경우 답변이 늦어지거나 문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사용 중 문의사항은 아래 내용을 기재하신 후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출 시 발생한 오류의 경우 호출 /응답 내용을 상세히 남겨주시는 것이 확인 및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자명:
APP 이름(ID):
문의 내용:

‘캠페인 보기’ 호출 시, 아래와 같이 500 에러 응답이 오고있습니다.

500 INTERNAL_SERVER_ERROR {“id”:871222,“name”:“2022_CON_kakaocbt”,“campaignTypeGoal”:{“campaignType”:“PRODUCT_CATALOG”,“goal”:“CONVERSION”},“objective”:{“type”:“TALK_CHANNEL”,“detailType”:“CATALOG_PRODUCT_PURCHASE”,“value”}}{“detailCode”:90001,“detailMsg”:“Could not write JSON: (was java.lang.ClassCastException); nested exception is com.fasterxml.jackson.databind.JsonMappingException: (was java.lang.ClassCastException) (through reference chain: com.kakao.biz.dsp.openapi.controller.to.CampaignDetailTOV2[“objective”]->com.kakao.biz.dsp.openapi.controller.to.CatalogObjectiveTO[“value”])”}

objective value키의 값이 존재하지 않는게 문제인것같은데, 혹시 요청이 잘못됐는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모먼트 오픈API 담당자입니다.
캠페인 보기를 시도하신 캠페인은 ‘상품 카탈로그’ 유형(PRODUCT_CATALOG)으로 보입니다.
상품 카탈로그 유형의 경우 현재 정식 출시하지 않은 광고 유형으로, 오픈API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캠페인 보기 외 다른 오픈API도 모두 응답이 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사전에 안내가 되지 않았던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캠페인 목록 보기’ API 호출 시, 상품 카탈로그 유형의 캠페인이 응답으로 오고 있는데, 정식 출시하지 않은 광고 유형을 응답에서 제외해 주실 수 있으신지 문의드립니다.

해당 광고 유형이 제외되어야하는 별도 사유가 어떻게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기존 광고계정과 관련된 오픈api 기능을 사용하는 데에 영향을 주지 않는데, 혹시 이용하시다가 영향이 간 케이스가 있을까요?

‘보고서’ API 사용 전, 광고계정 → 캠페인 → 광고그룹 순으로 조회를 진행하고있는데,
광고그룹 조회 대상을 파악하기위해 캠페인의 타입을 이용하고있습니다.

'캠페인 목록 보기’에서는 캠페인 타입정보는 포함되어있지않아, 각 캠페인마다 '캠페인 보기’API를 요청하는데,
이때 상품 카탈로그 유형의 캠페인의 경우에 에러응답이 오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관련 논의는 본 게시글에 코멘트로 남기는 대신 쪽지로 연락드렸습니다.